생활경제 식품

로봇카페 비트, 스파이더와 배달대행 MOU

이정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2.19 11:21

수정 2021.02.19 11:21

지성원 비트코퍼레이션 대표(왼쪽)와 스파이더크래프트 유현철 대표가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성원 비트코퍼레이션 대표(왼쪽)와 스파이더크래프트 유현철 대표가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로봇카페 비트를 운영하는 비트코퍼레이션은 스파이더크래프트와 배달대행 등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표준화된 음료 포장 및 안정적인 배송 지원 △호출 용역 서비스 제공 △기술 협력 지원 △공동 TF 구성을 통한 홍보마케팅 등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비트코퍼레이션은 향후 전국의 스파이더 배달기사 휴게시설인 '스파이더GO'에 비트를 설치, 24시간 배달 거점을 확보할 계획이다. 스파이더 역시 오프라인 배달 거점에 비트를 도입함에 따라 라이더들의 추가 수익 창출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스파이더는 배달대행 플랫폼 '영웅배송 스파이더' 통해 음식과 소형물류, 케이터링, 간편식(HMR) 등의 배송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전국 300개 이상 배달지사를 확보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비트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스파이더와의 제휴를 통해 라스트마일 딜리버리라는 새로운 성장 동력과 소비자 편의성까지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이달 말 출시 예정인 비트 3세대 모델 출시를 기점으로 올해부터 본격적인 B2C 매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