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에이콘(AICON) 프로젝트, ‘에이콘 월렛’ 업데이트 실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2.25 11:16

수정 2021.02.25 11:16

-에이콘 월렛 파일코인 연동 및 편의성 개선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에이콘 월렛 어플 이미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에이콘 월렛 어플 이미지

에이콘(AICON) 프로젝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에이콘 월렛’에서 파일코인 연동 업데이트를 3월 3일(수요일)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에이콘 월렛’은 암호화폐 전송 기능이 탑재되고, D-Cloud 하드웨어의 컴퓨팅자원 제공 보상량 확인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용자는 D-Cloud의 CPU, GPU, Memory, Storage 등 유휴자원을 AICON Platform에 제공하고 에이콘 월렛으로 AICON Token을 보상받게 된다. 보상받은 에이콘은 프로비트 거래소 또는 에이프로빗 거래소로 전송하여 이용이 가능하다.

파일코인은 저장 공간을 제공하고 그에 따른 보상을 받는 저장 증명 방식을 사용하며, 이는 하드웨어 리소스를 공유한다는 에이콘의 기본 취지에 부합하기도 한다.

월렛 업데이트를 통해 파일코인 보상 지급을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출금 신청이 가능해진다.
이번 월렛 업데이트는 자체의 기능 강화 및 D-Cloud 생태계 확장 전략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에이콘 측은 “블록체인 생태계는 자산과 통화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관 및 관리가 전제되어야만 원활히 확장될 수 있다.”며 “파일코인 연동 업데이트와 더불어 이용 편의성을 개선하고, 실사용 컨텐츠 또한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콘 프로젝트는 ISMS 인증을 받은 에이프로빗 거래소에 에이콘 상장을 하여 2월 22일부터 28일까지 순매수 거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