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펀드·채권·IB

쿼터백운용 “앱에서 글로벌 투자시, 최대 4만원까지 투자금 지원 혜택”

김경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3.03 08:42

수정 2021.03.03 08:42

쿼터백운용 “앱에서 글로벌 투자시, 최대 4만원까지 투자금 지원 혜택”

[파이낸셜뉴스] 쿼터백자산운용은 3월 한 달간, 쿼터백 앱을 통한 신규 혹은 추가 투자 시, 조건에 따라 최대 4만원까지 투자금을 지원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지난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이며, 이 기간 동안 쿼터백 앱에서 신규 계좌 개설 후 50만원 이상 투자 시 2만원의 투자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기존 가입 고객 역시 쿼터백 앱 투자 계좌에 50만원 이상 입금 시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500만원 이상 투자 시에는 2만원의 투자 지원금이 추가된다고 밝혔다.

쿼터백 앱은 2019년 4월 출시된 비대면 자산관리 앱으로서, 고객 명의의 KB증권 계좌에서 글로벌 자산배분 일임 서비스를 저렴한 수수료 (연간 0.25% ~ 0.8%)로 관리 받을 수 있는 앱이다.

심현수 쿼터백자산운용 운용총괄은 “미국 장기금리 급등과 증시 변동성 확대가 나타나고 있는 현금융 환경이 글로벌 자산배분형에 투자할 적기”라며, “유수의 대형 금융기관들이 글로벌 투자를 위한 고유자금 운용을 위탁하는 로보어드바이저는 쿼터백을 제외시 극소수”라고 덧붙였다.

한편 2015년에 설립된 쿼터백운용은 자체 개발한 쿼터백 인공지능(AI)시스템(QBIS)를 활용한 EMP전문 로보어드바이저 전문 운용사다.

대형 금융권에선 AI알고리즘을 공급하면서 AI기반 펀드와 자금 운용 강자로 자리매김 중이다. 최근엔 소액 투자금과 수수료만으로도 전문 자산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로버어드바이저 기반 앱에 관심이 높아지면서일반 투자자 대상의 '쿼터백 앱' 활성화에 주력 중이다.


쿼터백은 은행, 보험, 증권사 등 대형 금융기관들에게 검증받은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개인 투자자 고객층에서 빠르게 저변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