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동양건설산업이 이달 대구 안심뉴타운 B4블록에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해당 단지는 지하1층~지상18층, 13개동, 전용 84㎡(A·B·C) 총 759가구로 구성된다.
동양건설산업은 대구에서 처음으로 포문을 여는 사업인 만큼 그동안의 파라곤 명품 주거공간 노하우를 담을 예정이다.
실제로 동양건설산업의 파라곤 브랜드는 청담파라곤, 서초 파라곤 등을 공급하며 강남권을 대표하는 최고급 명품 브랜드로 자리매김시켰다. 뿐만 아니라 '고덕 파라곤'은 380.41대 1의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아왔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대구 안심뉴타운은 옛 대구 연료단지 자리로 동구 율암동 일대 36만㎡ 부지에 환경, 문화, 상업 기능을 갖춘 주거복합단지다.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는 안심뉴타운 내에서도 1호선 반야월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도보로 반야월초, 율하초, 안심중, 신기중과 서호동 학원가를 이용할 수 있어 교육여건이 뛰어나다. 또 코스트코, 이마트, 롯데아울렛 등 쇼핑문화시설도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환경 특화 설계가 돋보인다. 평범한 단지 조경을 뛰어넘어 단지 곳곳에 작가주의 디자이너의 명품 테마정원을 조성하고, 어두웠던 지하주차장을 지하 주동 출입구 조경 설계하는 등 푸른 자연이 있는 쉼터 주차장으로 설계할 계획이다. 또한 썬큰 공간을 활용한 놀이터 및 게이트볼 코트, 날씨에 관계없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파라곤 플레이 파크'도 설계된다.
동양건설산업 관계자는 "그동안 청담, 논현 등의 명품 파라곤 설계를 통해 대구에서도 새로운 역사를 쓸 준비가 되어 있다"며 "대구 자산가들이 부러워할 명품 주거단지, 입주민들의 자부심을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에서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대구시 동구 동호동 356-2번지에 위치하며 입주예정일은 2023년 3월이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