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온라인서 유명한 '토지경매 1타강사' 알고보니 LH직원?

김태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3.04 07:38

수정 2021.03.04 10:12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서울지역본부의 모습. / 사진=뉴시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서울지역본부의 모습. /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광명·시흥지구 투기 논란이 걷잡을 수 없이 번지는 가운데, 이번엔 또 다른 LH 직원에 대한 ‘부동산 투자 강사’ 의혹이 나왔다. 해당 직원은 온라인 강의를 한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지난 3일 JTBC는 LH 서울지역본부 의정부사업단에서 일하는 오모씨가 부동산 투자 관련 유료 사이트에서 강의를 진행했다고 보도했다.

23만원을 지불해야 수강할 수 있는 해당 강의에서 오씨는 재개발단지에서 토지 보상으로 수익을 내는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그는 자신을 “토지 경매 공매의 1타 강사”라고 치켜세우며 “1회 강의에 1800명이 수강했다”고 홍보했다.

이뿐 아니라, 오 씨는 부동산 투자회사 18년 경력으로 투자 경험이 많고 수익을 봤다고도 말했다.
그는 이 사이트 외에도 유튜브 채널 등에도 패널로 출연해 자신의 투자 경험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LH는 “오씨의 겸직 금지 의무 위반 등에 대해 내부 감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결과에 따라 인사 조치할 예정”이라는 답변을 내놨다.

실제 LH는 지난해 8월 직원들에게 인터넷에서 개인 활동을 할 경우 겸직 허가를 받으라는 지침을 공지했다. 오씨는 겸직 신청을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오씨는 온라인 강의 사실 자체를 인정하지 않으며 “회사 직원이라서 특별하게 강의하거나 그런 적은 없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taeil0808@fnnews.com 김태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