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코웨이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 '브랜드파워' 1위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3.25 17:20

수정 2021.03.25 17:20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코웨이 제공.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코웨이 제공.
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25일 코웨이는 전국 약 1만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개별 면접조사 등을 거쳐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K-BPI에서 자사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가 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23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 19년 연속 1위 △비데 부문 19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코웨이는 정수기 분야에서 2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코웨이가 유일하다고 설명했다.

코웨이는 사용 편의를 높인 혁신 기술로 고객 가치를 향상시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아이콘 정수기는 초슬림 디자인과 인공지능(AI) 기능으로 공간 활용도와 편의성을 강화해 큰 호응을 얻었다. 혁신 냉각 기술을 적용해 제품 내 컴프레셔를 없앤 덕분에 크기가 획기적으로 줄었으며, 소음이 적어 정수기 최초로 영국 소음저감협회 국제인증마크인 '콰이어트(Quiet) 마크'를 획득했다.


아이콘 정수기는 AI 기술을 탑재해 기기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고 이상 발견 시 해결 방법을 안내하며 온수 추출 등 위험 상황을 음성으로 알려준다. 또한 고령화 시대에 맞춰 실버 케어 기능을 적용해 48시간 동안 물 사용이 없는 경우에는 등록된 사용자에게 알람을 주며 안심을 더했다.


심병희 코웨이 마케팅실장은 "오랜 시간 한결 같은 성원과 신뢰를 보내준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혁신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중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