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전세계 유니온페이 가맹점서 페이코인 결제 시작

김소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3.30 11:50

수정 2021.03.30 11:50

다날, 유니온페이 합작 모바일 선불카드 서비스 출시
페이코인 앱에 카드 등록해 오프라인 QR 결제 가능
[파이낸셜뉴스] 전세계 유니온페이 QR 가맹점에서 가상자산 페이코인(PCI) 결제가 가능해졌다.

30일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 기업 다날은 페이코인 앱에서 이용 가능한 ‘다날-유니온페이 모바일 선불카드’ 서비스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30일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 기업 다날은 페이코인 앱에서 이용 가능한 ‘다날-유니온페이 모바일 선불카드’ 서비스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30일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 기업 다날은 페이코인 앱에서 이용 가능한 ‘다날-유니온페이 모바일 선불카드’ 서비스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페이코인 앱 사용자는 유니온페이 QR 가맹점에서 별도의 환전 없이 페이코인(PCI)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됐다.

다날은 지난해 11월 전세계 카드 발급량 1위, 5500만개 가맹점을 보유한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과 제휴를 맺고 페이코인(PCI) 모바일 선불카드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이번에 출시된 '다날-유니온페이 모바일 선불카드'는 우선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 유니온페이 QR 가맹점에서 쓸 수 있다. 사용자가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페이코인으로 결제하면 현지통화로 결제돼 별도의 환전수수료 없이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하다. 향후 페이코인 앱의 비트코인(BTC) 지원이 시작되면 비트코인을 페이코인으로 전환해 유니온페이 가맹점에서 이용하는 것까지 가능하다.

페이코인 앱은 현재 120만명의 회원과 국내 7만개의 결제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다.
금번 모바일 선불카드 탑재를 계기로 올 하반기 국내 20만개의 유니온페이 가맹점도 추가할 예정이다.

다날 관계자는 “다날-유니온페이 모바일 선불카드는 식사, 숙박, 교통, 쇼핑 등 일상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국가 제한 없이 합리적인 비용에 누릴 수 있는 결제 수단”이라며 “결제 할인, 포인트 적립 등 시중 카드에 버금가는 할인 혜택을 순차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전 국민에게 사랑 받는 결제 서비스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날은 내달 1일부터 페이코인 앱이나 브랜드 웹페이지에서 카드를 발급받고 페이코인 앱에 등록하는 가입자를 대상으로 6000원 상당의 2개 페이코인(PCI)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