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까스텔바작, MZ 세대 위한 ‘VR 스튜디오’ 론칭

모아시스 이벤트 모아시스 이벤트

- 디지털로 현실감 있는 경험 선사


- 20-30대 수용성 및 구매전환 높아

까스텔바작, MZ 세대 위한 ‘VR 스튜디오’ 론칭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은 MZ 세대 고객 확보를 위해 ‘VR 스튜디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MZ 세대는 80년대 초~2000년대 초에 태어난 밀레니얼(Millenial) 세대부터 2000년대 초반 태생의 Z세대를 아울러 일컫는 말이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이색적인 경험을 중시하는 MZ 세대는 어느새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는 세력이 됐다.

소비성향이 기존과 다른 이들을 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해 모든 회사들이 힘쓰는 가운데,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이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아이템들을 앞장서서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해 12월부터 사업 전반에 걸쳐 디지털화에 박차를 가해온 까스텔바작은 2021년 들어 모바일 APP 런칭, 3D/VR 상품보기 서비스, VR스튜디오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이에 대한 호응은 MZ 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나타났다.

특히 3D/VR 기능을 탑재한 까스텔바작 자사몰 app은 기존에 비해 150% 이상의 구매전환율을 기록했으며, 오프라인 매장을 3D/VR로 구현한 ‘까스텔바작 VR스튜디오’는 론칭 당일 2만 명 넘는 유저가 접속해 직접 체험해 보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까스텔바작이 유입 고객을 분석한 결과 20-30대에서 높은 수용성과 구매전환이 이뤄졌으며, 유입량은 더 높아질 전망이다.


까스텔바작 권영숭 대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요체는 단순히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니즈의 분석과 이를 통한 타겟 마케팅에 있다고 생각한다”며 “고객에게 진실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앞으로 우리 브랜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까스텔바작은 가상 체험과 시각적 즐거움, 만족스러운 서비스 제공을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회사의 지속 성장동력 기반으로 삼을 것”이라고 자사의 방향성을 재차 강조하며 “앞으로 추가적인 신규 서비스 론칭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까스텔바작 카카오 공식 채널에서 VR 스토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