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뷰티

여성 탈모의 특징-가르마 탈모

김민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4.02 08:36

수정 2021.04.28 14:22

남성형 탈모와는 다르다?
[파이낸셜뉴스]
출처=giphy
출처=giphy
탈모를 겪는 여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보건의료빅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기준 약 23만명의 탈모 환자 중 약 10만명이 여성인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여성 탈모는 어떤 특징을 지닐까요?

여성 탈모는 이마선이 뒤로 밀리는 남성형 탈모와 달리 가르마 중심으로 탈모가 진행되는데요. 가르마 주변부의 모발이 점차 얇아지면서 두피가 드러나거나, 전반적으로 모발의 양이 줄어드는 형태가 눈에 띄죠. 문제는 전체적인 볼륨이 사라질 뿐 탈모 증상이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정수리 탈모, M자 탈모처럼 확연한 변화가 보이지 않아 자칫하면 관리 시기를 놓치기 쉽습니다. 그렇다면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확인 방법은 간단합니다. 평소보다 빠지는 모발의 눈에 띄게 양이 많거나 모발이 과도하게 차분히 가라앉는다면 여성 탈모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모발에 탄력이 없어 스타일링이 오래가지 못하는 경우도 마찬가지! 이전보다 가르마가 뚜렷하게 드러나는지 같은 장소에서 일정한 기간을 두고 사진을 찍어 확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다행히 여성 탈모는 조기에 관리하면 긍정적인 예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성 탈모는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관리하는데요. 두피탈모센터에서 전문적인 관리를 받는 것이 부담된다면, 탈모를 유발하는 생활 속 습관을 파악하고 고치는 것부터 시작해보세요. 여성 탈모는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불균형, 불규칙한 생활 패턴, 스트레스가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균형 있는 식사로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고, 세포가 재생하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취침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한다면 좋은 치료법이 될 거예요. 하루하루 꾸준하게 실천해 탐스러운 모발의 주인공이 되어 보세요!

moasis@fnnews.com 김민지 인턴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