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특징주] 인포뱅크, 현대차·구글 합작 무인차 개발..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개발 부각

최두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4.02 10:20

수정 2021.04.02 10:20

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 현대자동차가 구글과 합작사를 설립해 자율주행차 등 차량 서비스를 공동 개발한다는 소식에 인포뱅크 등 관련주도 오름세다.

2일 오전 10시 19분 현재 인포뱅크는 코스닥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4.24% 오른 1만2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한 매체는 자동차 업계를 인용해 현대차가 최근 구글과 제휴해 자율주행차 등에 탑재될 차량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현대차는 관련 사업본부를 분사해 구글이 이 본부에 투자하는 방식으로 합작사를 만들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구글과 함께 차량 서비스를 연구개발(R&D)한다.


인포뱅크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핵심 기술인 애플 '카플레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솔루션' 기술 개발에 성공한 바 있다.
이에 자율주행차 등 미래차 산업 성장 시 스마트카 솔루션 분야에서 선도적 입지를 구축할 것이란 증권가 관측이 나왔다.


인포뱅크 측은 사업보고서에서 "최근 애플, 구글 등의 가세로 자동차와 IT의 융복합이 미래 자동차 기술 관련 기업들간의 공동 기술 개발 및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발전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