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핀다에서 ‘신용관리 컨설팅’ 신청하세요

진행중 남양유업 불매운동, 잠잠해질까?

(~2021-05-14 23:59:00 종료)

fnSURVEY

관련종목▶

핀다에서 ‘신용관리 컨설팅’ 신청하세요

[파이낸셜뉴스] 대출 중개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 핀다가 자사 앱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위 컨설팅은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바로 신청할 수 있다.

핀다는 30개 금융기관과 연계해 확정 대출 조건을 1분 내로 조회하는 비교대출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개인의 신용점수 및 대출계좌 내역 등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통합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연체방지 알림 서비스를 동의한 고객은 카카오톡으로 상환될 대출 원리금 내역을 받아볼 수 있다.

핀다는 대출을 받는 것에 그치지 않고, 관리하며 꾸준히 개선해야 한다는 철학을 배경으로 서민금융진흥원과 제휴를 맺고 비교대출서비스에 햇살론 등 서민금융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이번에 도입하는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중개 역시 대출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관리를 통한 고객 신용 개선에 도움을 주기 위한 시도다. 실제 서민금융진흥원에 따르면 해당 컨설팅을 받은 이들의 신용점수가 평균 42.8점 높아지기도 했다.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은 핀다 앱을 통해 신청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으며 상시모집 형태로 지원을 받는다. 모집 대상은 △햇살론 17 △햇살론 유스(youth·청년) △미소금융 △근로자 햇살론 등 정책서민금융상품 이용 후 6개월이 지난 이들이다.
상담 방식은 매월 1회 유선 전화(심층)상담과 카카오 상담톡을 통해 신용관리 방법 등을 안내하는 채팅상담 중 선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홍민 핀다 공동대표는 “개인에 꼭 맞는 대출을 테크 기반의 서비스로 제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연체관리, 대환대출 등을 통한 신용관리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대출 시장의 페인(pain) 포인트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서민금융진흥원의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을 핀다 앱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개하고자 하니,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sh@fnnews.com 김성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