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레인보우로보틱스, F&B 시장에 특화된 협동로봇 RB-N 시리즈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4.06 10:35

수정 2021.04.06 10:35

- 레인보우로보틱스, NSF 인증획득 해외시장 판로개척
[사진: 레인보우로보틱스 NSF 인증서]
[사진: 레인보우로보틱스 NSF 인증서]

레인보우로보틱스가 F&B 시장에 특화된 ‘RB-N 시리즈’를 출시한다. RB-N 시리즈는 NSF 인증 제품으로, 협동로봇의 편리성과 위생 안전성을 모두 충족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올 4월 개최된 세계 최대 산업박람회인 하노버메세에서 첫선을 보였다.

- 뛰어난 안전성과 간편한 위생 관리

RB-N 시리즈는 미국국가표준협회(ANSI)가 공식 승인한 시험/인증기관인 NSF 인터내셔널로부터 특수목적용 식품가공처리기기 및 관련 부품의 재질, 디자인, 구조, 성능에 대한 위생 기준을 통과해 NSF 인증마크를 부여받았다. 이는 상업용 조리공간에서의 위생 안전성을 확보한 것을 의미한다.

※ NSF 인증 모델명은 RB5-850N, RB3-1200N, RB10-1300N
※ NSF 인증 기준은 NSF/ANSI 169

이 협동로봇은 로봇에 옷을 입히거나 부가적인 장치를 하지 않은 단일제품으로, 위생 관리가 용이하고 별도의 구성품을 지속적으로 구입, 교체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그리퍼와 플랫폼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대부분의 F&B 시장에서 응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

국내에서 제조된 협동로봇 중 NSF 인증을 받은 제품은 RB-N 시리즈가 유일하며, 커버를 씌우지 않은 로봇팔 제품으로 인증받은 것은 전 세계 최초다. 이 제품은 사용자의 각 환경 조건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RB5-850N, RB3-1200N, RB10-1300N,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 RB5-850N 제품사진]
[사진: RB5-850N 제품사진]

- 높은 품질력을 바탕으로 해외 F&B 시장 진출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지난 20년간 축적해온 로봇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로봇시장을 선두해왔다. 이번 NSF 인증은 위생 안전성을 검증받은 것뿐만 아니라 해외 F&B 시장으로의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NSF 인증은 미국의 위생규격이자 강제인증에 해당하여, 미국 시장 진출 시 필수 요소다. 또한 엄격한 검증과 정확하고 까다로운 기준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유럽 등 기타 국가에서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한다.


레인보우로보틱스 관계자는 "이번 NSF 인증은 레인보우로보틱스의 기술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결과라고 할 수 있다”며 “레인보우로보틱스는 해외 F&B 시장 공략에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