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서울종합과학대학원, 국내 대학 최초 NFT 특강 개최

전용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4.07 15:15

수정 2021.04.07 15:15

더샌드박스(The Sandbox) 한국 총괄 이요한 매니저 초빙 특강
서울종합과학대학원, 국내 대학 최초 NFT 특강 개최

[파이낸셜뉴스]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Venture Capital MBA(벤처투자금융 MBA)가 오는 13일 저녁 7시 '투자 자산으로서의 NFT와 메타버스'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

전 세계적으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인기가 꾸준히 이어지는 가운데, 최근 특별히 각광을 받는 자산이 있다. 바로 NFT(Non-Fungible Token)이다. NFT는 특히 메타버스(Metaverse) 내에서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과 재산권을 인증받는 측면에서 메타버스와 연계된 암호화자산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박혜진 Venture Capital MBA 부주임교수는 "NFT와 메타버스는 연일 각종 미디어에서 다뤄지고 있지만, 그간 투자 자산으로서 NFT와 메타버스를 다루고 논의하는 시도가 활발하게 이루어지지는 못한 점에 착안하여 마켓인사이트 4월 특별 강연 주제로 '투자 자산으로서의 NFT와 메타버스'를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더샌드박스(The Sandbox)의 이요한 매니저(한국 총괄)를 초빙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더샌드박스는 사용자 콘텐츠 제작(UGC)계의 대표적인 블록체인 게임으로 최근 NFT 마켓플레이스를 베타 론칭하며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신청자에 한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핀란드타워 2층 알바알토룸에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Venture Capital MBA는 국내 최초로 개설된 벤처투자금융 전문 MBA 과정으로, AI,핀테크, 바이오, 게임,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등 혁신 산업의 이해를 바탕으로 한 운용전문가 및 VC, PE 창업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VC PE MBA 마켓인사이트 특별 강연은 매월 진행중이며, 벤처투자금융과 관련된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고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courage@fnnews.com 전용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