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낸셜뉴스] 아워홈은 홍콩 로컬푸드 '콘지'를 간편식으로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홍콩 시민들의 대표적인 아침식사 메뉴인 '콘지'는 맵쌀을 갈아서 만든 광둥식 죽으로, 우리나라의 쌀죽과 유사하다.
아워홈이 출시한 콘지 간편식은 △소고기콘지 △닭고기 콘지 △미인 소고기 콘지 △미인 닭고기 콘지 등 4종이다. 안남미를 사용해 3시간 이상 푹 끓여 부드러운 식감을 최대한 살렸으며, 고기 고명을 각각 별도 포장해 기호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쪽파, 고수, 생강, 간장, 후추 등 다양한 고명을 곁들여 먹으면 속 편한 한 끼 식사로 손색없다.
이번 신제품은 파우치 2종, 컵용기 2종으로 포장 형태를 달리해 선보인다. 파우치 제품은 소고기콘지, 닭고기 콘지 2종이다. 끓는 물 혹은 전자레인지에서 약 3분간 조리하면 완성된다.
컵용기 제품은 미인 소고기 콘지, 미인 닭고기 콘지 2종이다. 각 제품마다 칼로리는 100Kcal 이하다. 컵에 동봉된 고기 고명과 콘지를 붓고 전자레인지에 조리하면 간편하게 홍콩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최대 3개월까지 냉장 보관 가능하다.
콘지 4종은 아워홈 식품점몰을 비롯 홈플러스 등 할인점, 기타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워홈 관계자는 "간편식에 대한 소비 취향이 다양화되고 있는 만큼 이번 신제품도 소비자 호응이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