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THE SHARP 일산데이엔뷰’ 명품 조경&커뮤니티로 품격 높였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4.08 17:41

수정 2021.04.08 17:41

-입주민의 특별한 일상을 위해 포스코건설만의 다채로운 조경&커뮤니티 도입
‘THE SHARP 일산데이엔뷰’ 명품 조경&커뮤니티로 품격 높였다

YS개발과 포스코건설이 일산 풍동 일대에 선보이는 'THE SHARP 일산데이엔뷰'가 명품 조경시설과 다채로운 커뮤니티를 도입해 브랜드 단지의 프리미엄을 극대화하고 입주민의 삶의 품격을 높일 예정이라고 밝혀 이목이 쏠린다. 이를 통해 단지는 입주민에게 특별한 일상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프로젝트 관계자는 "새 시대 주거생활의 필수요소로 자리매김한 조경과 커뮤니티를 더욱 차별화해 선보이기 위해 단지의 품격을 높이고, 주거쾌적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채로운 시설을 구성하게 되었다”라며 “이를 통해 단지 입주민은 지역 어디에서도 보지 못했던 안락한 주거생활과 자부심을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HE SHARP 일산데이엔뷰'는 우선 다양한 테마가 있는 친환경 조경설계로 단지 전체를 하나의 공원처럼 꾸며 아름다운 풍경과 풍부한 녹음을 365일 만끽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조경시설은 각 단지별로 조금씩 차별화를 뒀다. 먼저 1단지에는 중앙부에 조성되는 '거울연못정원'을 비롯해 다양한 유실수를 생생하게 체험하는 체험학습공간인 '유실수원', 다양한 경관석이 어우러져 있는 힐링공간인 '석정원' 등이 조성되며, '나무그늘정원', '초화원' 등의 휴식공간도 함께 구성된다.


또 2단지에는 소나무숲과 어우러진 생태연못이 마련된 '생태연못정원'과 들풀로 꾸며진 휴식공간인 '그라스원(Grass Garden)', 석정원, 나무그늘정원, 초화원 등이 도입된다. 이어 3단지에는 자작나무숲으로 구성되는 자연형 산책로인 '자작나무원'을 필두로 1, 2단지와 동일하게 석정원, 초화원, 나무그늘정원 등이 조성된다.

커뮤니티 시설 역시 다양하게 도입된다. 특히 단지는 굳이 멀리 나가지 않고도 운동 및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스포츠 활동과 문화 및 학습활동 등이 모두 어우러질 수 있게 선보여 주목된다.

커뮤니티 시설은 각 단지에 별도로 구성되며, 크게 ‘컬쳐 커뮤니티 존’과 ‘라이프 커뮤니티 존’으로 구분된다. 컬쳐 커뮤니티 존은 실내골프연습장, GX룸, 피트니스센터 등의 운동시설과 작은도서관이나 방과후 교실로 활용할 수 있는 북하우스 등이 구성되며, 라이프 커뮤니티 존은 다양한 연회와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멀티룸과 시니어클럽하우스(경로당), 맘스존이 마련된다.

이처럼 입주민의 주거 품격을 높일 THE SHARP 일산데이엔뷰는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일원에 아파트, 오피스텔, 공동주택 등을 합해 총 4,800여 가구 규모의 신도시급 대단지로 조성되는 단지다. 주거시설 외에도 업무 및 판매시설과 다목적 문화공간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며, 금번에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6층, 전용면적 64~84㎡, 3개 단지 총 2,090세대 규모의 아파트를 선보인다.

특히 단지는 높은 안정성과 각종 규제가 덜한 갖춘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실제 단지는 사업부지의 토지사용권원을 100% 확보해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고질적인 문제로 거론되던 토지 미확보로 인한 사업 지연과 토지대 증가 등의 제반 문제도 깔끔하게 해결했으며,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등 일반 아파트 대비, 각종 부동산 규제도 덜하다.

한편 THE SHARP 일산데이엔뷰는 교통, 교육, 생활, 자연 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리는 우수한 입지에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경의중앙선 백마역 역세권 단지로 3호선 대곡역을 2정거장이면 이용할 수 있으며, 2023년에는 백마역과 대곡역에 각각 서해선(대곡-소사선_공사중)과 GTX-A노선(공사중)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여의도, 강남 등 서울 주요 도심권으로의 이동성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반경 1km 내에는 다솜초, 풍산초, 풍산중, 풍동초, 풍동중, 풍동고, 세원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자리하고 있으며, 주변에는 식골공원, 경의선숲길, 풍동천, 정발산, 일산호수공원 등이 자리해 도심 속 힐링라이프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애니골 카페거리, 고양국제문화센터, 동국대병원, 킨텍스 등의 문화•의료시설과 이마트, 롯데백화점, 웨스턴돔 등 쇼핑시설도 인접해 입주민은 더욱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젝트 관계자는 “브랜드 파워에 대한 선호도가 갈수록 높아지면서, 포스코건설이 시공에 참여한 이번 단지에도 높은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단지는 높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포스코건설만의 차별화된 조경과 커뮤니티로 더욱 가치를 높일 예정인 만큼, 앞으로 이어질 계약 등의 일정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THE SHARP 일산데이엔뷰의 향후 일정으로는 9일(금)부터 13일(화)까지 5일간 조합가입계약을 주택홍보관에서 진행한다. 계약일정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전화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THE SHARP 일산데이엔뷰의 주택 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에 위치한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