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과학

NST, 4개 출연연구기관 신임 원장 선임

김만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4.08 18:30

수정 2021.04.08 18:30

천문연 박영득·한의학연 이진용·건설연 김병석·철도연 한석윤
[파이낸셜뉴스]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가 8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제149회 임시이사회를 개최하고 한국천문연구원, 한국한의학연구원,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의 신임 원장을 선임했다.

이번에 선임된 4개 기관 원장은 천문연구원장에 박영득 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 한의학연구원장에 이진용 경희대 한의과대학 교수, 건설기술연구원장에 김병석 건설기술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철도기술연구원장에 한석윤 철도기술연구원 수석연구원이다.

NST 임혜숙 이사장은 9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4개 기관의 신임 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할 예정이며, 임기는 9일부터 3년간이다.

한국천문연구원 박영득 신임 원장
한국천문연구원 박영득 신임 원장
천문연구원 박영득 신임 원장은 1978년 경북대 과학교육학과를 졸업한 후, 서울대에서 천문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0년부터 현재까지 천문연 연구원으로 재직하며 선임연구본부장, 선임연구부장, 우주과학연구부장 등을 역임했다.

한국한의학연구원 이진용 신임 원장
한국한의학연구원 이진용 신임 원장
한의학연구원 이진용 신임 원장은 1988년 경희대 한의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한의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1년부터 경희대 한의과대학 교수로 재직하며 한방병원 기획진료부원장, 기획조정부실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 한방병원 병원장을 맡고 있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김병석 신임 원장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김병석 신임 원장
건설기술연구원 김병석 신임 원장은 1982년 서울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토목공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4년부터 현재까지 건설연 연구원으로 재직하며 선임연구본부장, 기반시설연구본부장, SOC 성능연구소장, 기획조정실장 등을 역임했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한석윤 신임 원장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한석윤 신임 원장
철도기술연구원 한석윤 신임 원장은 1983년 부산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한 후, 연세대에서 기계공학 석사, 성균관대에서 산업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6년부터 철도연 연구원으로 재직하며 선임연구부장(부원장), 도시철도표준화 연구단장, 도시철도기술개발사업단장 등을 역임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