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머스크 CEO는 지난 주말 자신의 트위터에 "going to moon very soon(달에 매우 빠르게 갈 것)"이라는 토막글을 남겼고 투자자들이 이에 반응하면서 도지코인 가격이 크게 뛰었다는 설명이다. 지난 24시간동안 업비트에선 총 1조원어치의 도지코인이 거래됐다.
12일 오전 비트코인은 장중 7900만원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다.
일요일에도 리플(XRP)의 일 거래량은 폭발했다. 지난 토요일 업비트 일 거래대금 3조원을 기록하며 하루 거래량이 가장 많았던 리플은 전날에도 일 거래량 3조원을 넘기며 이틀 연속 업비트 거래량 1위를 유지했다. 12일 오전 개당 가격은 1770원으로 전날보다 2% 가량 내렸다.
12일 업비트 시장 지표는 일제히 오르며 가상자산 시장에 대한 국내 투자자의 높은 관심을 반증했다. 업비트 가상자산 관심도가 전날보다 3.21% 올랐고, 업비트 공포지수는 전날보다 1포인트 상승한 82포인트를 기록하며 현재 가상자산 거래 시장이 극단적 탐욕 상태에 있음을 가리켰다. 극단적 탐욕은 높은 거래량과 강한 변동성을 동반한 상승으로 각 종목에 대한 가격 변동성을 특히 주의해야 하는 구간이다.
한편 지난 한주간 업비트 원화마켓 전체 거래대금은 일 평균 20조원으로 집계됐다. 주간 가격 상승률이 가장 높았던 종목은 비트코인골드(BTG,+194.38%), 리플(XRP,+119.33%),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BCHA,+59.01%)로 나타났다.
*코인 브리핑은 업비트, 블록포스트, 파이낸셜뉴스에서 제공하는 일일 가상자산 시황입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