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자족형 신도시 ‘블루칩’으로 떠오르는 ‘포항 이인지구’ 관심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4.13 10:11

수정 2021.04.13 10:11

KTX포항역 인근 이인지구, 우수한 교통여건…동해선 추가 개통 수혜 기대
인근 택지 및 도시개발, 공공기관 이전 예정 완벽한 자족형 신도시로 탈바꿈
이인지구 노른자위서 ‘한화 포레나 포항’ 16일 분양 나서…수요자 관심↑
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포항 메인 투시도
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포항 메인 투시도

자족형 도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포항 자족형 신도시 ‘이인지구’가 굵직한 개발호재에 힘입어 부동산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부동산 비규제 지역인데다 KTX포항역과 가까운 역세권 개발의 중심 입지로 수요 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입지 또한 눈길을 끈다. 포항시 흥해읍 일대에서 약 95만㎡ 규모로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지구인 이인지구는 KTX포항역과 맞닿은 입지다. 펜타시티, KTX신도시지구, 성곡지구, 초곡지구 등 흥해읍 일대에 조성되는 4개의 도시개발지구와 1개의 택지지구 가운데 KTX역사와 가장 가깝다.


교통호재도 눈길을 끈다. 환동해 경제벨트,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동해안 연결계획으로 지난해 말 동해선 포항~삼척 구간 신설 역사가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가 교통호재도 예상되고 있다.

이 가운데 오는 16일 포항 이인지구에서 분양을 앞둔 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포항’은 지하 2층~지상 30층, 16개동, 전용면적 59~109㎡ 총 2,19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교육 인프라 또한 갖추고 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인근에는 초등학교(예정), 중학교(예정), 고등학교(예정) 부지가 계획되어 있다. 사업지 남서측에 위치한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내에 국제학교도 추진 중에 있다. 학천초와 달전초도 가깝다.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에스포항병원, 경상북도포항의료원 등 접근성도 갖추고 있다. 아울러 단지 내에 3,300평 규모의 초대형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향후 원스톱 생활 인프라를 갖출 예정이다. 대형마트, 프렌차이즈, 학원, 병원 등 대규모 상가가 입점이 가능한 포항 단지내 상가 중 역대급 규모이다.

전국 일일 생활 또한 가능하다. KTX포항역이 가까운 역세권 단지로 영일만대로와 28번 국도, 7번 국도가 단지와 인접해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며 성곡IC를 통한 익산 포항 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조망권을 확보한 최상층(29층)에는 스카이라운지, 게스트룸, 옥상정원 등 스카이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지하층 공간에는 입주자들의 건강한 취미생활을 위해 다목적 파티룸과 쿠킹랩, 세미나실, 스터디룸, 독서실, 키즈카페, 맘스카페 등이 마련된다.
또 날씨와 관계없이 4계절 운동이 가능한 다목적 실내 체육관과 지역 내 최초인 사우나 시설,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화 포레나 포항 견본주택은 경북 포항시 북구 중흥로에 마련됐다. 오는 16일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며, 방문 예약은 한화 포레나 포항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 시 견본주택 운영 방식이 변경될 수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