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뷰티

집에서 하는 천연 두피팩-계란

김현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4.20 10:22

수정 2021.04.28 14:36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부여하고 두피 각질을 말끔히 제거해 탈모 막아 주는 계란
[파이낸셜뉴스]
집에서 하는 천연 두피팩-계란

한 손에 쥐어지는 작은 크기, 사소한 충격에도 깨지는 유약한 껍질을 가졌지만 그 안에는 온 우주가 담겨있습니다. 계란 이야기입니다. 한 마리의 병아리가 몸집을 불려 알을 깨고 나올 수 있는 것도 오직 계란이 가진 영양 덕분이죠. 계란은 탈모를 염려하는 이들에게도 큰 힘이 되어줍니다.

계란 노른자에는 ‘비오틴 biotin’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오틴은 단백질 대사 과정에 관여하는 비타민의 일종으로 인체가 단백질을 잘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죠. 단백질은 모발과 두피, 뼈와 장기를 구성하는 인체의 주성분입니다. 단백질이 결핍될 경우 면역력 저하나 빈혈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모발이 가늘어지고 거칠어집니다.
궁극적으로 탈모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노른자에는 인지질(생체막을 구성하는 성분)의 종류인 ‘레시틴 lecithin’도 풍부합니다. 레시틴은 세포의 수분을 조절하는 물질로, 충분하게 섭취할 경우 피부에 윤이 흐르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계란 흰자 성분으로는 단순 단백질인 ‘알부민 albumin’이 대표적입니다. 인체를 구성하는 단백질의 50~60%가 알부민에 해당할 정도로 체액이나 세포에 골고루 분포하고 있는 요소입니다. 혈액과 체내의 수분을 조절하고, 조직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계란 흰자는 비누를 포함한 세정제의 원료로도 쓰일 만큼 세정 효과가 뛰어나기도 합니다. 피부에 도포해 주면 피지를 흡착하고 노폐물을 제거해 피부를 청결하게 만들어줍니다.

두피에 사용할 계란 팩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신선한 계란을 용기에 담은 후 거품기로 휘휘 저어줍니다.
탱글탱글했던 계란이 보드라운 거품으로 변하면 팩 준비 끝. 깨끗하게 샴푸한 후 바짝 말린 두피를 빗으로 골고루 빗어 워밍업 해주고, 모발을 구역별로 나누어 그 사이사이에 팩을 발라 주세요. 달걀 팩은 두피와 모발을 동시에 케어해 주므로 남은 팩으로 모발을 충분히 적셔줍니다. 팩은 10~15분 방치하고, 미온수로 헹구되 팩 잔여물이 남아있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팩을 마친 모발에서는 계란 특유의 향취가 날 수 있으나, 단 1회만으로도 한결 부드러워진 모발과 보송보송해진 두피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moasis@fnnews.com 김현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