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삼성, 두 번 접는 폴더블폰 준비하나.. S-폴더블 상표 출원 [IT톡]

진행중 남양유업 불매운동, 잠잠해질까?

(~2021-05-14 23:59:00 종료)

fnSURVEY
삼성, 두 번 접는 폴더블폰 준비하나.. S-폴더블 상표 출원 [IT톡]

삼성전자가 두 번 접는 폴더블폰을 준비 중인 것으로 보인다.

29일 네덜란드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렛츠고디지털에 따르면 전날 삼성디스플레이는 한국 특허청(KIPO), 유럽 지식재산청(EUIPO)에 ‘S-폴더블’이라는 이름의 상표를 출원했다.

문건에는 디스플레이 패널,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LCD 대화면 디스플레이, 컴퓨터용 플렉서블 평면 패널 디스플레이라고 설명돼 있어 이는 곧 폴더블 디스플레이인 것으로 추정된다.

삼성은 최근 폴더블 기기와 관련된 다양한 특허와 상표를 출원하고 있다. 최근 삼성전자만 해도 아머 프레임, 프로 실드라는 이름의 프레임 관련 상표를 신청했다.


삼성, 두 번 접는 폴더블폰 준비하나.. S-폴더블 상표 출원 [IT톡]

아머 프레임의 재질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알루미늄보다 더 가볍고 얇아 폴더블 스마트폰의 주요 단점 중 하나인 무게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갤럭시Z폴드3에 도입될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병풍 같은 모양으로 두 번 접는 폴더블 태블릿 ‘갤럭시Z폴드탭’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S-폴더블' 디스플레이가 해당 제품에 도입될 가능성이 있지만 출시 시기는 아직 미정이다.

또한 반도체 부족에도 삼성전자가 올해 안에 두 번 접는 폴더블폰을 선보일 것이라는 전망이 있는 반면 내년 1분기 이후에야 새로운 유형의 폴더블폰을 선보일 것이라는 관측도 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