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주말쇼핑포인트]"어린이날 선물 준비 못했다면?"…막바지 할인행사 풍성

뉴스1

입력 2021.05.01 08:10

수정 2021.05.01 08:10

홈플러스 '키즈 페스티벌'© 뉴스1
홈플러스 '키즈 페스티벌'© 뉴스1


롯데 토이저러스 어린이날 기획전© 뉴스1
롯데 토이저러스 어린이날 기획전© 뉴스1


11번가 '전국민 쇼핑 페스티벌'© 뉴스1
11번가 '전국민 쇼핑 페스티벌'© 뉴스1


쿠팡, 가정의달 기획전© 뉴스1
쿠팡, 가정의달 기획전© 뉴스1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 = 유통업계가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아직 선물을 준비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주말 대대적인 기획전에 일제히 나선다.

대형마트와 이커머스 업계는 최고 인기 상품인 완구를 비롯해 의류, 먹거리까지 다양한 품목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특히 어린이날 전 상품이 도착하지 않을까 걱정하는 고객들을 위해 전국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 기획전을 펼치거나, 이커머스의 경우 빠른 배송을 약속하고 있다.

◇물량도 할인폭도 '역대급'…대형마트 온·오프라인 할인전

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브랜드별 인기 완구 1800여개를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키즈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레고 100여종을 행사카드 결제시 최대 40%, 베이블레이드∙다이노소울∙엑스가리온 등 캐릭터 오나구 300여종을 최대 70% 할인한다.

직수입 RC카 30여종과 역할놀이 20여 종, 해리미 9종은 행사카드 결제시 30% 할인하며, 트레저X닌자 헌터, 드래곤, 섀도우VS라이트배틀팩 등 15여 종은 2개 구매 시 10%, 3개 구매 시 20% 할인해 준다.
프리미엄 블록 시리즈인 '라스타 매니아 스포츠카' 블록 2종도 50% 할인 판매한다.

1일부터 5일까지는 인기 완구 5종을 일일 특가에 판매하는 '단 하루 특가전'도 마련했다. 1일 영실업 BEY61 랜덤부스터 vol4 2기를 90% 할인한는 등 날마다 특가 상품이 준비됐다. '하이보 젤리' '팔도 뽀로로 짜장컵' 등 먹거리와 탑텐키즈∙SFIT∙닉스키즈∙해피랜드∙치크 등 아동 의류도 함께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에서도 'LET's PLAY 레고 어린이날' 등 기획전이 열린다. 레고 어린이날 기획전에서는 행사상품을 20% 특별할인하며, 최대 40%까지 할인된다.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플레이백을 증정한다. 신제품 '레고 슈퍼 마리오'를 사전구매하면 루이지 스타터백, 브릭케이스 등을 증정한다.

이마트몰에선 롯데제과의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겐 5명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를 증정하고, 크라운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시 CJ 외식상품권 5만원권을 400명 추첨 증정하는 브랜드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마트가 운영하는 '토이킹덤'에서는 행사카드로 7만원 이상 구매시 완구 전 품목을 1만원 할인하는 행사를 5일까지 진행한다.

롯데쇼핑이 운영하는 토이저러스에서도 5일까지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몰에선 행사 카드로 어린이날 완구 전 품목을 6만원 이상 구매시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유아를 위한 상품으로 노래하는 핑크퐁 피아노, 뽀로로 하우스 등 상품을 최대 40% 할인하며, 어린이를 위한 선물로는 패스트레인 뉴블랙 트럭 캐리어, 영실업 콩순이 코딩 컴퓨저, 헬로카봇 로더, 너프 엘리트 2.0 등의 상품을 최대 30% 할인한다.

10대 자녀를 위한 선물로는 겨울왕국 아렌델성 번들 세트, 옥스포드 영웅 이순신 장군성, 실바니안 하늘지붕 3층집 스페셜 세트 등이 준비됐다. 키덜트를 위해 닌텐도스위치 라이트 4종을 2만원 할인판매하며, 스위치 슈퍼 마리오 3D월드 등 인기 타이틀 22종도 최대 22% 할인한다.


◇할인가에 경품까지 '쏠쏠'…이커머스, 어린이날 기획전


주요 이커머스에서도 대규모 물량과 할인가, 빠른배송을 내세워 목전으로 다가온 어린이날 기획전에 나선다.

인터파크는 최대 67% 할인하는 '우와! 어린이날이다' 기획전을 열었다. 영실업, 손오공, 미미월드, 토이트론, 토도리브로, 아티바바 등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베이비완구, 로봇∙작동완구, 인형∙역할놀이, 학습∙교육완구, 대형완구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대표 상품은 Δ시크릿쥬쥬 네온스케치북 Δ또봇V 타키온 Δ개구리연못 어라운드위고 장난감 Δ튤립사운드북 등이다.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쓸 수 있는 10% 추가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가정의달 프로모션 '가족5樂관' 페이지에서 앱 전용 10% 중복 할인쿠폰도 준다.

11번가는 오는 5일까지 최대 44만원, VIP고객은 최대 65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11번가 전국민 쇼핑 페스티벌'을 진행 중이다. 어린이날 선물추천으로는 장난감, 키즈패션, 취미∙도서, 스포츠 등 카테고리별로 상품을 준비했다.

장난감 카테고리에서는 '꼬마낚시왕' 자석 낚시놀이, 리틀타익스 '우든빌링블럭', 토이맨 '뉴꼬마사각블럭' 등을 할인판매한다. 취미∙도서 카테고리에서는 인기 보드게임 100종 모음전, 대교 눈높이 홈스쿨링 미술교육 세트, 테이블 미니게임 모음전 등이 진행된다.

G마켓은 어린이날 선물 스페셜 특가 혜택과 함께 애플, 닌텐도, 오로라월드 등 인기 브랜드별 특가전을 진행한다. 롯데제과와 해태제과의 인기 과자 세트 등을 할인판매하는 '금쪽같은 내새끼를 위한 어린이날 선물', '온가족이 즐기는 모두의 어린이날' 기획전도 시작했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롯데제과 스마일배송 20% 할인 쿠폰 등이 제공된다.

가정의달 특급 경품으로 롯데 아쿠아리움 입장권 1매를 2일까지 15명을 추첨해 증정하기도 한다. 아이와 함께 아이스크림 가게를 만들수 있는 놀이과자 키트 '냠냠연구소'와 레트로 감성을 담은 '햇님과자세트'등을 구매하면 귀여운 디자인의 마스크 스트랩을 증정한다.

쿠팡은 장난감, 유아패션, 어린이 건강식품, 스포츠 등 어린이날 선물 아이템을 최대 30% 할인된 혜택으로 제공한다.
대표 상품은 타이거 다이노 파크, 다이노킹 디노오리지날 블랙, 웅진 유기농 순한작두콩 등이다.

또 장난감 세상, 키즈패션, 어린이 영양제, 문구∙도서 등 4개 카테고리를 마련해 한정할인 판매한다.
어린이날 선물로 빼놓을 수 없는 장난감과 레고 카테고리는 별도로 준비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