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이제 무탠다스 입어보고 산다…무신사, 홍대에 첫 매장

뉴시스

입력 2021.05.02 05:02

수정 2021.05.02 05:02

다음 달 21일 오픈 예정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다음 달 21일 서울 홍대에 첫 번째 무신사 스탠다드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주 이용층인 10~20대 고객 특성을 고려해 오프라인 첫 진출지로 홍대를 선택했다.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는 홍대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건물에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 규모로 들어선다. 영업 면적은 850㎡(약 250평)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끊임없이 순환하는 시간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보여주는 무신사 스탠다드의 브랜드 정체성을 보여주기 위해 '타임리스'(Timeless)를 테마로 공간 디자인을 완성했다. 층별로 과거·현재·미래를 콘셉트로 공간을 구성함으로써 고객이 상품 구매는 물론 브랜드를 경험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스토어 중앙에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전 층을 관통하는 높이 14m 미디어 타워를 설치해 각종 브랜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1층에는 무신사 스탠다드 시즌별 주요 상품으로 채워진다. 지하 1층은 남성, 지상 2층은 여성 상품 전용 공간으로 구성했다. 1층과 2층 사이에 있는 포커스존은 무신사 스탠다드 신제품과 베스트 아이템을 만날 수 있는 스페셜 공간으로 기획했다.
지하 1층과 지상 2층에는 고객이 상품을 입어보고 직접 촬영까지 할 수 있는 '라이브 피팅룸'(Live Fitting Room)을 만들었다. 조명과 거치대 등을 설치해 일반 피팅룸과 차별화된 체험 공간으로 꾸몄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는 무신사 스탠다드 브랜드를 경험하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획했다"며 "그동안 직접 입어보고 구매하고 싶다는 문의가 쇄도했는데, 고객 요청에 응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b@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