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패션에 자연을 더했다"...리사이클 소재 제품 출시 잇따라

뉴시스

입력 2021.05.02 09:01

수정 2021.05.02 09:01

노스페이스, 'K-에코 티셔츠 컬렉션' 출시 네파, 친환경 인증 받은 '에코 시리즈' 출시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이종희 기자 = 패션업계가 리사이클링 소재를 적용한 신상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폐페트를 활용한 친환경 소재로 만들었지만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기능성을 더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K-에코 티셔츠 컬렉션'을 출시했다.

K-에코 티셔츠 컬렉션은 산뜻한 색상과 다양한 그래픽 디자인이 적용돼 개인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고, 항균 기능을 더해 여름철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또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를 적용하고, 쓰레기로 고통받는 위기 동물 보호와 자연 탐험의 가치를 반영한 디자인 등을 통해 자연과의 더 나은 공존을 추구하는 브랜드 고유 철학을 소비자와 공유한다.

이번 컬렉션의 대표 제품인 '세이브 더 아일랜드 반팔티'(SAVE THE ISLAND S/S R/TEE)는 제주에서 수거한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젠 제주' 원사로 제작된 친환경 제품이다.
페트병을 줍는 캐릭터를 비롯해 제주의 자원 순환을 상징하는 드로잉이 색상 별로 달리 적용됐으며, 제주도 자연을 모티브로 한 컬러 그라데이션 포인트 라벨과 넥 테이프가 더해져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민트, 미드나잇 네이비, 스카이블루 및 화이트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노스페이스의 스테디셀러 중 하나인 챌린지 반팔티(CHALLENGE S/S R/TEE)는 흡습·속건 기능이 우수한 레트병 리사이클링 쿨맥스 소재에 항균 가공이 더해져 여름철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캠핑·등산·여행 등 챌린지 반팔티 고유의 자연 탐험 드로잉과 루즈핏 디자인으로 일상에서도 다양한 스타일과 매칭하기 좋다. 색상은 아이보리, 핑크, 피스타치오 그린, 그레이시 카키 및 블랙 등 총 5가지이다.

원어스 반팔티(ONE EARTH S/S R/TEE)는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에 안쪽 면의 메시 조직과 항균 및 효소 가공을 더해 쾌적하게 착용 가능한 제품이다. 제품명에 걸맞게 쓰레기로 고통받는 위기 동물을 모티브로 한 그래픽 디자인으로 환경 보호 및 상생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 오가닉 소재를 적용한 키즈 제품도 함께 출시돼 패밀리룩 연출도 할 수 있다. 색상은 라이트 옐로우, 화이트, 멜란지 그레이, 스모크 블루 및 블랙 등 총 5가지이다.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네파는 봄·여름(S/S) 시즌을 맞이해 방수·방풍 재킷, 티셔츠, 팬츠 등으로 구성한 ‘에코 시리즈’를 출시했다. '친환경 인증 마크' 4종이 부여된 제품들이다.

친환경 소재와 재생 소재를 일정 비율 이상 사용한 의류에 적용하는 '텍스 엑스 에코'(TEX X ECO), 원사부터 봉제까지 환경·사회·화학적 책임 준수 여부를 인증하는 글로벌 기준 'GRS'(글로벌 리사이클 기준)가 적용됐다. 또 원단과 제품 생산 과정이 환경, 작업자, 소비자에게 안전한지를 검토하는 국제 친환경 인증 기준 '블루사인'(Bluesign), 블루사인 인증을 획득한 고어텍스·고어텍스 인피니움 소재에 친환경 소재 및 유해 물질의 환경적 영향을 줄인 발수 처리가 적용된 '고어텍스·고어텍스 인피니움 블루사인' 등이다.

이번 SS 시즌 에코 시리즈 주력 제품인 ‘C-TR 에코 봄 바람막이 자켓’은 GRS 인증을 받은 친환경 방풍자켓이다. 젊은 등산 고객들을 위한 루즈한 핏의 방풍 재킷으로 매시 안감이 있어 초봄에서 초여름까지 착장 가능하다. 남녀 모두에게 두께감과 핏감이 알맞은 제품이다. 컬러는 각 2종이다. 남성용이 블랙과 더스트, 여성용이 블랙과 샌드로 구성한다.


‘브리즈 인피니움 아노락’ ‘브리즈 인피니움 2L 아노락’ 등은 고어텍스 리사이클 소재를 사용해 고어텍스 인피니움 블루사인 친환경 인증을 받은 기능성 아노락 재킷이다. 일상에서도 세련되게 착용 가능한 아노락 스타일에 방풍과 투습 기능이 우수한 고어텍스 인피니움 소재를 적용해 기능성을 더했다.
컬러는 브리즈 인피니움 아노락이 블랙, 다크 네이비, 라이트 그레이, 라이트 골드, 레드 등 5종, 브리즈 인피니움 2L 아노락이 다크그린, 블랙, 아이보리 등 3종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2paper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