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밀양시, 귀농·귀촌 맞춤형 상담 온라인으로 받으세요!

뉴시스

입력 2021.05.02 10:33

수정 2021.05.02 10:33

귀농·귀촌 원스톱 서비스 실현 홈페이지 오픈
귀농·귀촌 홈페이지. *재판매 및 DB 금지
귀농·귀촌 홈페이지.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시는 이달부터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정보 접근 편의성과 소통 증진을 위해 귀농·귀촌 원스톱 서비스 실현홈페이지(http://www.miryang.go.kr/myreturn)을 구축,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홈페이지는 차별화된 귀농·귀촌 지원시책과 예비 귀농·귀촌인들을 위한 귀농·귀촌 가이드, 영농정보, 빈집정보, 귀농·귀촌 우수사례, 온·오프라인 교육 정보 등 귀농·귀촌과 관련된 다양한 사이트를 연결해 도시민에게 필요한 사전지식을 제공한다.

또 이용자가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스마트기기 환경에 최적화하고 시청 홈페이지 등으로 링크를 시켜 접근이 쉽게 하는 데 중점을 뒀다. 온라인 상담 코너를 개설해 업무시간 외에도 언제 어디서나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귀농·귀촌 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정보제공과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도시민의 접근성을 높이고 참여와 소통의 공간으로 조성해 귀농·귀촌을 유인하는 디딤돌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농업기술센터 별관 2층을 새롭게 단장해 귀농·귀촌 종합지원센터를 이전하고 손님맞이 준비를 마쳤다.
지원센터는 귀농·귀촌 One-Stop 정보서비스 제공과 맞춤형 컨설팅, 도시민 농촌 유치를 위한 지원사업과 홍보 활동, 귀농 귀촌인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다양한 사업 등을 추진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