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네이버, 교육현장서 '웨일 스페이스'로 학습효율 높인다

뉴시스

입력 2021.05.02 10:37

수정 2021.05.02 10:37

경기·부산·서울교육청과 업무협약 체결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사진=네이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사진=네이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송연주 기자 = 네이버는 경기도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청과 각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을 활용한 미래형 교육환경 조성에 앞장선다고 2일 밝혔다.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은 다양한 웹 기반 서비스들을 웨일 브라우저 상에서 제공하고, 사용자는 웨일 계정 하나로 모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플랫폼이다.

협약에 따라 4개 기관은 웨일 스페이스 플랫폼의 장점을 각 교육 현장에 적절히 도입해 기술 기반의 미래형 교육 환경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네이버는 교육 분야에 특화한 '웨일 스페이스 for Education'을 통해 선생님과 학생들이 사용할 수업용 도구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수업 목적에 맞춰 선생님이 ▲브라우저 인터페이스 ▲연동 프로그램 ▲즐겨찾기 등을 미리 일괄 설정할 수도 있어, 학생들이 수업을 위해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브라우저를 설정하지 않아도 동일한 수업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네이버는 각 교육청 산하 일선 교육현장에서 웨일 스페이스 for Education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제공하고, 학교에서 요청하는 필요 기능에 대해 적극적으로 개발하는 등 유지보수 업무를 이어가기로 했다.
각 교육청은 지역 교육현장에서 필요에 따라 웨일 스페이스 for Education을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교사와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 정보를 취합해 네이버에 전달키로 했다.


네이버 김효 책임리더는 “웨일 스페이스는 교육 현장과의 소통을 통해 빠르게 니즈를 파악하고 기능을 개선하는 것이 최대 장점”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