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힐링 신흥 주거지 양산에 1368가구 대단지 온다

노주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5.02 19:47

수정 2021.05.03 07:06

두산 위브더제니스양산 이달 분양
59㎡A·B·C, 84㎡ A·B·C 타입
지하 2층~지상 30층 10개동
평균 900만원대 '착한' 분양가
상북면 일대 광역교통망 구축
호텔식 조식 뷔페 서비스 돋보여
5월 본격 분양에 들어가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양산' 대단지 프리미엄 아파트 투시도. 두산건설 제공
5월 본격 분양에 들어가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양산' 대단지 프리미엄 아파트 투시도. 두산건설 제공
아파트 상가 2층에 들어설 '호텔식 조식 뷔페' 조감도
아파트 상가 2층에 들어설 '호텔식 조식 뷔페' 조감도
입주민들을 위한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조감도
입주민들을 위한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조감도
"내집 마련, 절호의 기회를 잡아라." 부산·울산지역 신흥 베드타운으로 주목받는 양산시 상북면 일대에 분양되는 대단지 프리미엄 아파트에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양북 상북면은 경부고속도로 구서동 부산톨게이트와 부분 개통된 울산~함양고속도로 서울주IC에서 10분대 도달하는 사통팔달 광역교통망이 구축됐다. 또 최근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안에 창원~김해 진영~물금~북정~상북~KTX울산역~울산 무거동으로 연결하는 부·울·경 순환 광역철도 건설까지 사실상 포함됐다.

신용등급이 A-에서 A0로까지 상향된 무차입·신뢰경영 상징인 신태양건설(회장 박상호)·고향의봄이 시행하고 두산건설이 상북면에서 시공하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양산'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가 본격 분양에 들어간다.

두산건설은 양산시 상북면 석계리 57-1 일원에 지하 2층~지상 30층 10개동 총 1368가구로 조성되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양산'을 이달 분양한다고 2일 밝혔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337가구 △59㎡B 158가구 △59㎡C 179가구 △84㎡A 526가구 △84㎡B 84가구 △84㎡C 84가구다.
탄탄한 자금력으로 프로젝트 파이낸싱(PF) 차입 없이 시행하고, 해운대에 초고층 주상복합건물을 지어 엄청난 프리미엄을 형성시킨 두산건설이 시공한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사통팔달 교통 '핫플레이스'로

'두산위브더제니스 양산' 프리미엄 아파트 대단지가 들어서는 양산 상북면 일대는 사통팔달의 광역교통망이 잇따라 구축되면서 '부동산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곳이다. 경부고속도로 구서동 부산톨게이트와 울산~함양고속도로 서울주IC에서 10분대 도달할 수 있는 거리다. 삼성SDI 등 양산에 있는 크고 작은 기업 직원이나 부산·울산지역 젊은 맞벌이 부부, 퇴직자 등이 선호하는 최적의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힐링 신흥 주거지'로 꼽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인근의 양산시 북정역과 부산도시철도 1호선 종점인 노포역을 연결하는 '도시철도 양산선'도 오는 2024년 개통된다. 여기에 광역도시철도망으로 5~10분대에 도달하는 KTX울산역과 KTX진영역, 부산·울산·경남 창원을 순환할 수 있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안까지 발표되면서 직접적인 수혜지로 높은 투자가치까지 더해주고 있다.

■'착한 분양가'에 무제한 전매

'두산위브더제니스 양산'은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인데도 내집 마련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실수요자의 욕구에 맞는 '착한 가격'으로 책정했다. 지상 2층부터 지상 30층까지 공동주택이 배치되는 이 아파트 분양가는 지상 2층이 평당(3.3㎡) 778만원, 지상 29~30층이 평균 900만원대로 급등하는 아파트 시세에 비하면 파격적이다. 아직 부동산 규제지역으로 묶이지 않은 곳이라 부동산 담보대출이 용이하고 무제한 전매까지 허용된다는 점에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의 관심도가 어느 곳보다 높다. 부동산 비규제지역인 데다 지방광역시에도 해당되지 않아 대출자격 요건이 까다롭지 않은 데다 취득세, 양도세 같은 세금 부담을 덜 수 있기 때문이다. 계약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환금성이 매우 뛰어나 투자매력을 더해 줄 것으로 보인다.

주 5일 근무제 정착에 이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가장 이상적인 '워라밸 힐링 아파트'로 조성되는 이 아파트는 높은 관심도를 보이는 젊은 맞벌이 부부와 퇴직자 등 입주민을 위해 상가 2층에 호텔급 조식뷔페까지 운영한다. 이를 위해 국내 대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과 위탁 운영계약을 했다.

■1급수 밀양댐물 식수 '매력'

'두산위브더제니스 양산'의 경우 낙동강 하구물이 아닌 맑은 1급수 밀양댐물을 식수로 제공한다는 점도 건강을 생각하는 실수요자에게 매력을 더해주고 있다.

'힐링 아파트'라는 이름에 걸맞게 입주민이 선호하는 전면 4베이 판상형 세대를 69% 구성하고, 주차장 대부분을 지하화해 단지 전체를 공원화한 점도 돋보인다. 조망권과 동간의 거리를 최대한 배려한 L자형 주동 배치와 남향 중심의 우수한 일조권, 동서를 가로지르는 통경축 설계로 바람길을 형성, 쾌적함을 극대화한 것도 눈에 띈다.

아파트 단지에 피트니스센터, 야외 물놀이장, 캠핑장, 맘스라운지, 키즈카페, 카페테리아, 영어도서관, 독서실, 영화관람실, 사우나 등과 같은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진다. 야외 천연잔디 골프 퍼팅장과 실내 골프연습장까지 만들어진다. 시원한 계곡의 대명사 '내원사' '통도사', 자연휴양림으로 유명한 천성산 '홍룡사', 배냇골도 가까이 두고 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양산'은 인공지능(AI) 기반의 스마트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총망라한 '똑똑한 아파트'로 편리함을 더해준다. 스마트 홈시스템을 통해 카카오홈 사물인터넷 연동으로 가전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장치한다. 안면인식·지문·손금이나 카드 없이 휴대폰 앱으로 공동현관 문을 열어 엘리베이터를 이용하고 안방과 거실· 침실 전등과 온도조절기 네트워크 스위치도 휴대폰으로 컨트롤하도록 설계돼 있다.

지하주차장도 200만화소 고화질 CCTV와 번호판 인식 주차관제, 주차알림시스템이 적용된다.
아파트 내부는 특화 빌트인과 친환경 에코시스템으로 시공된다. 고급시트 패널이 적용된 거실 벽면과 대형 아트월, 워크인 드레스룸, 다용도 팬트리, 안방 시스템장, 주방 TV, 부부 욕실, 하이브리드 인덕션, 복합광파오븐, 신발 살균기, LG 스타일러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오픈을 앞둔 '두산위브더제니스 양산' 견본주택은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15-20번지에 위치한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