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유진證, 해외주식 투자정보 신규 콘텐츠 제공

뉴시스

입력 2021.05.03 08:59

수정 2021.05.03 08:59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류병화 기자 = 유진투자증권이 해외주식 거래 활성화에 따라 해외주식 투자정보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유진투자증권이 새롭게 마련한 해외주식 투자정보 콘텐츠는 총 다섯 가지로 구성돼 있다. ▲미국시장 동향과 이슈 종목을 다루는 'US 마켓 데일리' ▲ETF(상장지수펀드) 자금동향과 순매수 상위 5곳 등을 조명하는 'ETF 위클리' ▲시장의 주요 경제지표와 종목별 실적발표 일정을 담은 '위클리 어나운스먼트' ▲순매수·거래대금 상위 10곳을 살펴보는 '위클리 순매수·거래대금' ▲해외투자 관련 주요 이슈를 속도감 있게 다루는 '해외투자 인사이트' 등이다.

해당 콘텐츠는 유진투자증권 고객과 해외주식에 관심있는 투자자라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된다.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와 HTS(홈트레이딩시스템)와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에 게재되며 유진투자증권 공식 블로그,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유진증권은 지난달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HTS와 MTS에서 제공되는 해외주식의 종목별 정보를 강화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일반적인 기업 정보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AI) 종목 리포트, 종목 평가 등급, 컨센서스, 경쟁사, 관련 해외 뉴스 등 다양한 정보를 간편하게 이용 할 수 있다.


올해 초 고객들의 미국 ETF에 대한 높은 관심에 부응해 미국 ETF의 섹터별 등락과 구성 종목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미국 ETF 섹터' 콘텐츠를 개설한 바 있으며 투자자들이 놓치기 쉬운 해외주식 권리정보를 문자 메시지로 제공하는 '해외주식 권리통보 서비스'도 출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wahw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