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젝시믹스, 효성티앤씨와 국내 최대 섬유소재 전시회 'PID' 참가

조윤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5.03 09:47

수정 2021.05.03 09:47

효성티앤씨와 젝시믹스가 협업한 부스.
효성티앤씨와 젝시믹스가 협업한 부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젝시믹스'가 효성티앤씨와 함께 국내 최대 섬유소재 전시회 'PID'에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 간 대구엑스포에서 진행되는 PID는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는 코로나19 특수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오프라인 전시회(5월 12일~14일)와 온라인 전시회(4월 20일~5월 21일)로 이원화해 온·오프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동시에 개최된다.

젝시믹스는 올해 첫 참가로 효성티앤씨와 협업한 레깅스 제품들을 전시해 해외 벤더들에게 국내 레깅스의 품질과 기술력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효성티앤씨 부스에 마련된 젝시믹스 코너에는 세계1위 스판덱스 원사 크레오라 파워핏 및 크레오라 엑티핏을 기본으로 효성티앤씨의 기능성 폴리에스터인 코트나(Cotna) 등을 활용한 레깅스들이 전시된다.

젝시믹스는 지난해 여름 주력 상품으로 효성티앤씨와 협업해 크레오라 액티핏과 프리즈마 두 가지 원사를 적절하게 배합한 '엑스프리즈마(X-Prizma)' 스윔웨어를 출시했다. 엑스프리즈마 워터라인은 지난해 여름 젝시믹스의 모델로 활약한 가수 제시가 TV광고 및 화보에서 착용해 화제가 됐으며 레깅스, 브라탑, 쇼츠, 래쉬가드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돼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소비자들에게도 고무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수연 젝시믹스 대표는 "국내 섬유 기술의 고도화로 기능성 원사들이 많아지면서 레깅스의 품질도 글로벌 브랜드와 견줄 만큼 상향 평준화됐다"며 "젝시믹스는 앞으로도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흡한속건 기능을 두루 갖춘 고품질의 레깅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