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단지 바로 앞 월배역, 대구 달서구 역세권 대단지 ‘월배역 그랜드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5.03 10:37

수정 2021.05.03 10:37

주택시장에서 역세권 입지는 상품의 가치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다. 특히 서울을 비롯해 대구, 부산, 인천 등 지하철노선이 잘 갖춰진 광역시 단위의 지역에서는 역세권 입지의 가치가 더욱 높다.

지난해 신규 분양 단지 중에서도 역세권 입지를 갖춘 곳으로 수요자들이 몰리며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전국에서 분양한 단지 중 1순위 경쟁률이 가장 높았던 곳은 부산 수영구 ‘힐스테이트 남천역 더퍼스트’다. 해당 단지는 부산 2호선 남천역 역세권 입지로 109가구 모집에 6만 824건의 청약통장이 몰려 55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면적 84㎡D(1585대 1)에서 나왔다.


대구에서 분양한 단지도 마찬가지다. 지난해 1순위 경쟁률이 가장 높았던 ‘청라힐스자이’는 대구지하철 2·3호선 환승역인 청라언덕역 역세권 단지다. 해당 단지는 394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5만5710명이 접수해 평균 14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역세권 단지가 주목을 받는 이유는 역 주변에 상권이 형성돼 주거 편의성을 높일 수 있고 타 지역간의 이동이 편리한 생활환경이 제공되며, 투자적인 측면에서 미래가치가 높다는 점도 인기요인 중 하나다.

이러한 가운데, 대구 지하철 1호선 월배역 초역세권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월배역 그랜드원’이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월배역 그랜드원 단지 이미지]
[월배역 그랜드원 단지 이미지]

‘월배역 그랜드원’은 달서구 진천동 210-5번지일대에 지하 3층~지상 47층 8개동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전용면적 84㎡ 아파트 999가구(예정)와 오피스텔 260실(예정), 근린생활시설, 커뮤니티 시설 등이 함께 들어서는 대단지이다.

단지는 대구 지하철 1호선 초 역세권의 편리한 교통과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도심 입지를 자랑한다. 1호선 월배역이 300M(네이버 지도/직선거리 기준) 이내에 위치하고, 대구 주요 도심으로 이동이 수월하며, 단지 주변 버스정류장을 지나는 버스노선도 많아 직장인들의 직주근접성을 보장한다. 이 밖에 월배로와 앞산순환로 등을 통해 대구 각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고, 남대구IC나 유천IC를 이용하면 중부내륙고속지선으로 손쉽게 진입할 수도 있다.

또한 서대구고속철도역 역세권 개발사업, 대구산업선 건설사업, 대구권 광역철도 조성사업 등 낙후됐던 서남부지역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되고, 시청 이전에 따른 도로망 및 주택가 환경개선까지 맞물리면 상당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우수한 교육 환경 또한 갖췄다. 단지 인근에 월배유치원과 진월초·월배초가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월서중과 월배중도 도보거리에 있으며 대서중과 대건고, 영남고, 상원고, 달서공고, 경북기계공고 등과 교육학원이 많아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다.

기존의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월배역 그랜드원’ 인근에는 이마트와 롯데백화점, CGV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대구시청 신청사(예정)도 인근에 위치하며, 성서산업단지도 가까워 산업단지 및 관련업종 종사자의 출퇴근도 수월할 전망이다.


한편, 월배역 그랜드원 홍보관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본리동 인근에 위치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표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