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제주도, 자매결연 ‘발리·사할린·마데이라’ 랜선투어 진행

좌승훈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5.03 11:03

수정 2021.05.03 11:03

자연·문화 영상 매주 업로드…해외여행 욕구 해소]·우호도시 간 교차 홍보
마데이라 공식 페이스북 계정(제주 홍보)
마데이라 공식 페이스북 계정(제주 홍보)

[제주=좌승훈 기자] 제주도가 코로나19 시대에 맞춘 비대면 여행 프로그램 '랜선투어'를 진행한다. ‘랜선투어’는 온라인에서 즐기는 여행을 말한다. 랜선이라는 말은 원래 LAN+선(線, Cable)의 합성어다.

도는 해외 자매도시를 대상으로 5월 둘째 주부터 공식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 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를 통해 ‘자매도시로 떠나는 랜선 투어’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도가 랜선투어를 대상 해외 자매도시는 ▷인도네시아 발리 ▷러시아 사할린 ▷포르투갈 마데이라 등 3곳이다.

도는 오는 10일 인도네시아 발리를 시작으로 러시아 사할린, 포르투갈 마데이라의 자연과 문화, 아름다운 영상들이 5월 한 달 동안 매주 월·화·수요일에 제주도 공식 SNS 계정에 게재한다.


제주 공식 페이스북 계정(마데이라 홍보)
제주 공식 페이스북 계정(마데이라 홍보)

상대 교류 도시들도 같은 시기에 동일한 방법으로 제주를 교차 홍보하게 된다.

특히 교류도시 시민들을 대상으로 잠재적 관광 수요를 창출해 코로나19 이후 제주 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시 간 협력을 지속 유지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랜선투어 추진 결과를 보면서 다른 도시로 확대 추진할지 여부도 검토하기로 했다.

고춘화 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코로나19로 대면 교류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이 같은 노력이 도시 간 연대를 오히려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손바닥 위에서 펼쳐지는 자매도시의 아름다움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도민들에게 잠시나마 마음을 달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jpen21@fnnews.com 좌승훈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