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제약

SK케미칼, 파마리서치와 관절강 주사 '콘쥬란' 코프로모션

홍석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5.03 13:40

수정 2021.05.03 13:40

SK케미칼, 파마리서치와 관절강 주사 '콘쥬란' 코프로모션


[파이낸셜뉴스] SK케미칼이 파마리서치와 골관절염 영역의 관절강 주사 제품 판매 사업에 협력키로 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SK케미칼은 파마리서치와 관절강 주사(의료기기)인 '콘쥬란'(사진)의 국내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종합병원 마케팅 및 영업에 대한 공동 프로모션 시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SK케미칼은 이번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관절강 주사를 추가로 확보하게 되어, 골관절염 치료 제품의 라인업를 강화했다. 파마리서치는 근골격계 영역의 마케팅 역량이 뛰어난 SK케미칼과 손을 잡고 콘쥬란의 시장 점유율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콘쥬란은 점도가 높은 폴리뉴클레오티드나트륨이 들어있어, 무릎 관절강 내로 주입하게 되면 일정한 형태를 유지하여 관절 마찰과 통증을 줄여준다. 폴리뉴클레오티드나트륨은 이미 유럽에서 10년 넘게 사용한 원료로 임상 자료를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된 성분이다.


콘쥬란은 국내에서 2019년 1분기 발매했다. 지난 해 3월부터는 무릎 골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보험 급여가 확대되어, 더 많은 골관절염 환자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지난 해 국내 관절강 주사 시장은 약 1000억원 규모이다.

SK케미칼은 골관절염치료제로써 400억대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천연물 신약 1호 '조인스정', '트라스트 패치' 이어 관절강 내 주사인 콘쥬란까지 더해 치료제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게 됐다.


김정훈 SK케미칼 파마기획실 실장은 "이번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근골격계 영역에서 SK케미칼의 입지가 한 층 더 강화될 것"이라며, "동시에 기존 제품과의 시너지를 통해 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