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건양대병원 새단장… 17만여㎡ 대지에 지상 9층 새병원 개원

뉴시스

입력 2021.05.03 13:40

수정 2021.05.03 13:40

안센터·뇌신경·재활센터 등 통합 협진진료 시스템 구축 최원준 원장 "지역 의료자치 완성·공적책임 다하겠다"
인사말하는 최원준 건양대의료원장 *재판매 및 DB 금지
인사말하는 최원준 건양대의료원장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유순상 기자 = 건양대병원이 새롭게 단장, 정식 진료에 들어갔다.

건양대학교의료원은 3일 허태정 대전시장과 김영일 대전시의사회장, 김희수 건양교육재단 설립자, 최원준 건양대 의료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새병원 개원식을 개최했다.

새병원은 17만2000여㎡ 대지면적에 건축면적은 9000여㎡, 연면적 9만2000여㎡로 지하 4층, 지상 9층 규모이다. 기존 본병원을 포함, 1131병상의 복합의료시설을 갖췄다.

감염관리에 최적화된 설계로 크린 존과 감염위험 구역 등을 철저히 구분했고 각종 음압시설과 공조시설을 구축했다.

첨단 ICT(정보통긴기술) 기반 진료시스템과 쾌적한 4인실을 일반병실 기준으로 했고, 중환자실은 1인실로 했다.
또 질병 예방과 검진, 치료, 재활에 이르는 토털 서비스를 담당할 뿐 아니라 첨단 맞춤형 정밀의료시설을 확장했다.

특히 안센터, 뇌신경·재활센터, 소아청소년센터 등 센터중심 통합 협진진료 시스템을 구축, 새로운 형태의 진료로 중증질환 치료 완성도를 높이는데 주력했다.

건양대학교의료원 새병원 개원식 참석자들 *재판매 및 DB 금지
건양대학교의료원 새병원 개원식 참석자들 *재판매 및 DB 금지
또 연관 질환 진료 과들을 한 공간에 배치, 진료 효율을 높이고 환자의 이동 동선을 최소화했다.


기존 본 병원은 리모델링에 들어갈 예정이다. 추후 호스피스병동과 암병동을 포함한 암센터를 확장하고 골수이식센터 개설 등 중증질환을 위한 공간을 확보하게 된다.


최원준 의료원장은 “지역 환자들이 수도권으로 가야 하는 불편을 없애 대전, 세종, 충청권 의료자치를 이루는데 앞장설 뿐 아니라 공적 책임을 다하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병원의 위상에 걸맞은 첨단 의료시스템을 통해 환자와 교직원, 지역사회 모두가 자랑스러워하는 병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