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순천에 온(ON) 그대'…순천시 전입시민 대상 이벤트

뉴스1

입력 2021.05.03 13:41

수정 2021.05.03 13:41

'순천에 온 그대' 이벤트 포스터© 뉴스1
'순천에 온 그대' 이벤트 포스터© 뉴스1

(순천=뉴스1) 서순규 기자 = 전남 순천시는 5월에 타지에서 전입한 시민을 대상으로 '순천에 온(ON) 그대' 환영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순천에 온(ON) 그대 이벤트는 원룸 등에 거주하는 대학생이나 타 지역에서 전입해 순천에 정착한 시민들의 일상과 전입한 스토리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벤트는 '나도 순천시민', '순천에 온 그대 스토리 콘텐츠 공모', '순천은 처음이죠 전입시민 담소' 등 3편으로 나눠 진행한다.

'나도 순천시민'은 대학생 전입 인증샷 이벤트다. 전입신고 후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면 전입 여부 확인 후 선착순 50명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순천에 온 그대 스토리 콘텐츠 공모전'은 전입 3년 이내 시민을 대상으로 정착한 소감, 생활 등을 담은 3분 이상 영상 또는 8컷 이상의 웹툰을 공모한다.


당선자에게는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 각 20만원, 장려상 각 10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전입시민 담소'는 3월부터 5월까지 전입한 시민을 대상으로 니즈를 파악해 애정과 주인의식을 가지고 순천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정겨운 담소의 장'을 마련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주소를 타 지역에 두고 있는 미전입자 거주자가 많아 다양한 혜택에서 제외되는 사례가 있다"며 "대학생들이 각종 청년정책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순천에 주소 두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