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벤처기업협회-나이스평가정보, ESG 역량강화 업무협약

강중모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5.03 15:26

수정 2021.05.03 15:26

벤처기업협회-나이스평가정보, ESG 역량강화 업무협약


[파이낸셜뉴스] 벤처기업협회는 3일 나이스평가정보와 '벤처기업 ESG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벤처기업의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경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적으로 ESG 경영에 대한 당위성이 증대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ESG 경영에 대한 필요성도 커지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경제의 핵심 주역인 벤처기업의 사회적 가치창출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이해를 제고할 예정이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우수벤처 선정사업 「ESG 경영 부문」 평가 및 선정 지원 △벤처기업의 ESG 경영 인식확산 △벤처기업에 특화된 ESG 민간인증을 위한 평가지표 공동개발 등의 내용이 담겼다.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의 ESG 경영 역량강화와 인식확산을 위해 올해 우수벤처 선정사업에 ESG 경영 부문을 신설해 벤처기업의 재무적 성과와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ESG 우수벤처기업도 선정할 예정이다.


이정민 벤처기업협회 사무국장은 “최근 사회적 가치를 기반으로 한 ESG 경영 도입이 주목받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혁신벤처기업도 경영의 질을 더욱 향상시켜 코로나로 경직된 산업과 국가경제의 위기를 극복해 나갈 혁신기업군으로 부상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박병수 나이스평가정보 기업부문 부문장은 “연간 약 10만사 이상의 신용·기술평가 경험과 축적된 다양한 기업정보는 벤처기업의 특성을 이해하는데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라며 “당사의 중소기업형 ESG평가 프레임웍을 토대로 벤처기업에 적합한 모형으로 공동 개발하여 벤처기업의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