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전북도, 정치권과 국가예산 확보 총력

강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5.03 15:47

수정 2021.05.03 15:47

3일 서울 켄싱턴호텔 열린 전북 예산정책협의회에 송하진 도지사와 국회의원들이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전북도
3일 서울 켄싱턴호텔 열린 전북 예산정책협의회에 송하진 도지사와 국회의원들이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전북도


【파이낸셜뉴스 전주=강인 기자】 전북도는 3일 지역 국회의원들과 서울 여의도에서 예산정책협의회를 갖고 내년 국가예산과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송하진 전북도지사는 이 자리에서 지역발전을 견인할 내년 국가예산 사업의 부처 단계 최대 확보를 위한 대응 방안과 SOC 국가 중장기 종합계획 반영, 제3금융중심지 지정, 군산조선소 재가동,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법 제정 등 도정 현안을 설명하고 지원을 요청했다.


송 지사는 “코로나19 위기 속에도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출범, 탄소 소부장 특화단지와 산단대개조사업 지정, 군산형 일자리 선정 등 전북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단초를 마련하고 있다”면서 “전북형뉴딜과 전북의 경제체질을 바꿀 국가예산 사업이 확보될 수 있도록 정치권과 시·군 소통을 강화하고 강력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송 지사는 국회와 청와대로 이동해 SOC 국가중장기종합계획 반영 등 각종 현안 해결을 위해 정부와 정치권 핵심 인사를 만나 설득작업에 들어갔다.


오는 4일에는 기획재정부 2차관 등을 만나 재차 중장기계획 반영을 건의할 계획이며, 10일에는 문체부장관 등을 만날 예정이다.

kang1231@fnnews.com 강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