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LG전자, '배터리 분리막 공장' LG화학에 이관 검토

뉴시스

입력 2021.05.03 16:57

수정 2021.05.03 16:57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최희정 기자 = LG전자가 국내외 배터리 분리막 공장을 LG화학에 이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의 분리막 생산 설비는 충북 청주와 폴란드 브로츠와프에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2009년부터 진행해온 이차전지 분리막 사업을 LG화학에 옮기는 방안을 포함해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전기차 배터리 핵심 소재인 분리막은 양극재와 음극재의 접촉을 막아 발열과 화재 등을 예방한다.

LG전자는 그동안 전자소재 분야 기술력을 바탕으로 분리막을 생산해 LG에너지솔루션에 공급해왔다.

LG전자 배터리 분리막 사업은 비즈니스솔루션(BS)사업본부 CEM사업부에서 담당하는데, CEM사업부는 수년 전부터 LCD TV 디스플레이용 필름, 배터리 분리막 등 소재 관련 사업을 맡고 있다.
LG전자는 TV 디스플레이 코팅 기술을 활용해 배터리 분리막을 생산하고 있다.

분리막 공장이 LG화학으로 이관되면, 전기차 배터리를 생산하는 LG에너지솔루션을 포함한 배터리 관련 사업을 LG화학이 총괄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대해 LG전자 관계자는 "(LG화학 이관 검토를) 확인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dazzli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