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구시, 사회적경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

김장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5.04 08:59

수정 2021.05.04 08:59

68개소에 8억8000만원 지원, 성장기반 마련
대구시청 전경. 사진=뉴시스
대구시청 전경.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대구시가 사회적경제기업에 사업개발비를 지원, 성장기반을 마련한다.

대구시는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제적·사회적 목적을 적극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우수한 사업을 신청한 기업에 대해 사업개발비를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지원사업은 △브랜드 및 기술개발 등 R&D 비용 ▲홍보·마케팅·부가서비스 개발 △시제품 제작, 예술·공연 기획 등 새로운 상품·서비스 개발 △신규사업 진출 및 전략적 사업모델 발굴 비용 등이다.

특히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매년 상반기에 추진하며 기업당 최대 5회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 지원하는 기업은 △인증 사회적기업 26개소 △예비 사회적기업 39개소 △사회적협동조합 2개소 △마을기업 1개소 등 총 68개소다. 작년 대비 40% 이상 증가해 좀 더 많은 기업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총 지원금은 8억 8000만원으로 기업당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한다.

예비 사회적기업인 ㈜브리즈는 사업개발비 지원금으로 양성평등 뮤지컬 '오마이드림'을 제작해 여러 공공기관에서의 공연으로 사회적 목적을 실현하고 매출이 연 300% 증가했다.

또 예비 사회적기업 ㈜스카이엔터프라이즈 역시 지원받은 사업개발비로 드론 자율비행 기술을 이전받아 드론택시 비행 실증행사 영상 촬영과 드론테이너 공연을 했고, 이를 계기로 다수 행사에 초청돼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김태운 시 일자리투자국장은 "올해 선정된 기업들도 사업개발비 지원금을 바탕으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익 구조 기반을 마련해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사회적 목적 실현과 기업의 수익창출을 이뤄 낼 것"이라며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성장 기반을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