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더 짧게, 카톡 포맷으로 즐기는 유머 콘텐츠 ‘톡드립’

신진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5.04 09:33

수정 2021.05.04 09:33

관련종목▶

13일 모바일 웹 브라우저에서도 정식 론칭
톡드립 이미지
톡드립 이미지

톡드립 이미지
톡드립 이미지


[파이낸셜뉴스] 카카오페이지 신규 서비스 ‘톡드립’이 카카오페이지 앱에서 첫 선을 보인 데 이어 오는 13일 모바일 웹 브라우저에서도 정식 론칭한다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4일 밝혔다.

카카오톡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대화형 유머 콘텐츠와 재기발랄한 숏폼 영상들로 꾸며진 톡드립의 모든 콘텐츠는 무료로 제공된다.

4월 29일부터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에서 서비스 중인 톡드립은 웹툰과 웹소설 탭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출퇴근 시간이나 등하교 때 가볍게 즐기기 좋은 콘텐츠들로, 카카오톡 대화 형식을 빌린 유머 콘텐츠와 3분 안팎의 숏폼 영상들로 꾸려져 있다.

톡드립 베타 서비스에는 현재 지상파 3사 대표 예능인 MBC ‘무한도전’ ‘서프라이즈’, KBS ‘박명수의 라디오쇼’, SBS ‘두시탈출 컬투쇼’를 비롯해 ‘짤툰’ 등 유튜브 톱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와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가 톡드립으로 서비스되고 있다.

카카오톡 대화방처럼 생긴 콘텐츠 화면을 누를 때마다 익살스러운 에피소드들이 글, 그림, 사진과 함께 이어진다.
특히 ‘컬투쇼’ 등 라디오 프로그램의 경우 카카오톡 화면을 차용한 영상으로 구현돼 몰입감을 더한다.
정식 론칭일인 13일부터는 카카오페이지 앱 만이 아니라 모바일 웹 브라우저에서도 톡드립을 즐길 수 있다.

황선재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페이지컴퍼니 사업개발이사는 “카카오톡을 모티브로한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온라인상의 새 콘텐츠 문화로 자리 잡길 바란다”며 “향후 카카오TV로 선보이는 예능 등 여러 오리지널 콘텐츠와 다양한 제휴처 콘텐츠를 톡드립 오리지널로 재가공 하고, 서비스를 더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가족들이 함께 모이는 어린이날(5일)을 기념해 톡드립과 함께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