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전북은행, 5월 가정의 달 'JB 안전체험코너' 운영

뉴시스

입력 2021.05.04 09:44

수정 2021.05.04 09:44

심폐소생술 체험 기회 제공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JB 안전체험 코너'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사진=전북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JB 안전체험 코너'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사진=전북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 윤난슬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JB 안전체험 코너'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20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전북은행 본점 1층 로비에서 임직원은 물론 은행을 찾는 고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을 시연하고 참여자 모두가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경비대 요원들을 대상으로 (사)대한안전연합 전북본부로부터 우수강사를 초빙, 사전 집체 교육을 마쳤다.

또 심폐소생술 실습용 마네킹 5세트와 유아 및 어린이의 기도가 폐쇄됐을 때에도 조치할 수 있도록 어린이 마네킹도 준비해 누구나 갑작스러운 위험에 처했을 경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생활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와 관련된 배너들을 체험장에 설치해 평상 시 소홀하기 쉬운 식품 및 교통안전, 화재 예방 등 제반 생활안전 문제에 대해서도 경각심도 가질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이번 체험 코너를 준비한 전북은행 안전관리실은 고객들이 더 안전하고 친근감 있게 실습해 볼 수 있도록 여성 안내 요원을 배치하는 한편 체험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심폐소생술 자료를 영상으로 마련했다.

전북은행은 참여자 중 열성적으로 참여한 고객에는 코로나19 방역 마스크 및 마스크 걸이, 주방 세제 등을 증정한다.


전북은행 김경진 부행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이러한 체험 활동은 꼭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방역 대책을 철저히 지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면서 "심폐소생술은 매우 간단하지만 실제 할 수 있느냐의 여부가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소중한 내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관건"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