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안경덕 "이중 계약서 일자리예산 편취의혹, 부정수급 엄정 조치"

뉴스1

입력 2021.05.04 11:35

수정 2021.05.04 11:35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선서하고 있다. 2021.5.4/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선서하고 있다. 2021.5.4/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서울=뉴스1) 유새슬 기자,이준성 기자,김혜지 기자 =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는 4일 일부 사업체가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에서 청년 몫의 임금을 빼돌린 의혹에 대해 "구체적인 사실관계에 따라 조사하고 문제가 있다면 엄정조치하겠다"라고 밝혔다.

안 후보자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환경노동위원회 인사청문회에 참석해 강은미 정의당 의원의 질의에 "부정수급 가능성이 있어보인다"라며 이렇게 말했다.

전날(3일) 청년정의당은 20대 청년 A씨가 B법률사무소와 2가지 형태의 근로계약서를 작성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해당 사업장은 청년들에게 부당한 이중근로계약(①주 5일 근무, 임금 200만원의 가짜 근로계약 ②주 1일 근무, 임금 40만원의 실제 근로계약) 체결을 요구하고, 부정수급을 위해 대포통장까지 만들도록 한 뒤 통장을 자신들이 관리하며 지원금을 편취했다는 주장이다.


강은미 의원은 이를 언급하며 "어제 관련 내용이 언론에 보도되고 나서 증거 인멸 등의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철저하게 조사하고 이 청년들이 제대로 보조금을 수령하는 게 필요하다"라고 주장했다.


안 후보자는 "청년들이 이런 사례를 보면 얼마만큼 무력감을 느낄까 지적하시는 부분에 공감한다"라며 "우리 고용노동부 전 직원이 청년의 마음을 헤아리는 자세로 일을 하고 부정수급 문제에 대해서도 철저히 조사해서 처벌하도록 하겠다"라고 약속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