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진주소식]시, 남부어린이·동부시립도서관 명칭 공모 등

뉴시스

입력 2021.05.04 11:46

수정 2021.05.04 11:46

[진주=뉴시스] 진주남부어린이도서관(사진 왼쪽)과 진주 동부시립도서관 조감도.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진주남부어린이도서관(사진 왼쪽)과 진주 동부시립도서관 조감도.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가좌동 소재 남부 어린이도서관과 초장동 소재 동부 시립도서관에 사용될 새로운 도서관 명칭을 공모한다고 4일 밝혔다.

공모 일정은 오는 31일까지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진주시 시정조정위원회를 통한 1차 심사와 진주시 홈페이지 투표를 통한 2차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하고, 선정작에 대해 각 50만원, 가작 2점에 대해 각 2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남부 어린이도서관은 지난해 설계 공모를 거쳤고 동부 시립도서관은 올해 4월 국제설계공모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했으며 각 도서관의 설계 특징을 반영한 상징적인 명칭과 지역 특색에 맞는 비전, 방향을 표현한 명칭으로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응모 방법은 우편, 이메일, 팩스, 방문 접수 모두 가능하며 명칭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홈페이지 및 진주시 문화예술과 문화시설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진주 남부 어린이도서관은 내년 3월, 동부 시립도서관은 내년 12월에 준공을 목표하고있다.


◇진주시, 경로당 개보수 사업 시행

진주시는 관내 등록 경로당 86개소를 대상으로 경로당 개보수사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현재 진주시 등록 경로당은 총 539개소다. 시는 이·통장 등을 통해 총 142개소 경로당의 개보수사업 신청 접수를 받았고, 이중 86개소를 우선 개보수사업 대상지로 선정했다.


선정된 경로당 86개소에는 7억원의 예산을 들여 보일러 교체, 경사로 설치, 도배·장판 교체, 씽크대 교체, 누수 차단 등의 소규모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