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바이알라딘, 온라인 쇼핑 결제 수단으로 BTC·ETH에 이어 ABBC 도입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5.06 10:35

수정 2021.05.06 10:35

바이알라딘, 온라인 쇼핑 결제 수단으로 BTC·ETH에 이어 ABBC 도입
글로벌 통합 쇼핑 플랫폼인 바이알라딘은 앱 론칭 이후 최근까지 다양한 암호화폐를 이용한 결제수단을 사용자에게 서비스로 제공해왔다. BTC와 ETH를 통한 결제는 이미 시행이 되고 있는 상태이며, 최근 ABBC 코인을 이용한 결제수단이 추가되었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바이알라딘이 제공하는 다양한 결제수단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제품을 구매하고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바이알라딘은 지금까지 글로벌 통합 쇼핑몰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다지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이를 위해 사용자에게 비트코인 (BTC), 이더리움(ETH) 및 ABBC 코인(ABBC)을 이용한 결제서비스 제공을 그들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왔다. 마침내 이번 ABBC 코인을 이용한 결제서비스 도입으로 그들의 과제를 달성하게 되었다.
이에 대해 바이알라딘 팀은 암호화폐를 이용한 다양한 결제서비스를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바이알라딘 팀은 또한 전자상거래 시장에 있어 사용자들 모두가 편리하고 빠르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보안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해왔다. 이를 위해 바이알라딘은ABBC 코인을 이용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을 목표로 했다. ABBC 코인의 경우2세대 블록체인과 관련된 기술적 측면을 고려했을 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사용자가 온라인 쇼핑 시 선택할 수 있는 결제 옵션으로 최적화되어 있다고 전했다.

바이알라딘 팀 관계자에 따르면 “ ABBC메인넷은 초당 5,000건의 거래를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시장에 존재하는 많은 블록체인보다 월등하다.”고 밝혔다. 또한 ABBC 블록체인에 구현된 DpoS BFT 파이프라인 합의 메커니즘은 EOSIO에서도 적용된다는 점에서 플랫폼의 확장성을 가능하게 하는 이점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기술적 이점으로 인해 바이알라딘 앱의 경우, 사용자들이 대량으로 제품을 결제하거나 구매할 시, 이를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바이알라딘은 더 나은 서비스를 사용자에 제공하기 위해 많은 방법들을 모색하고 있다. 이를 위해, 바이알라딘 알앤디 센터는 조만간 선보일 인공 지능 (AI) 서비스를 탑재해 사용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바이알라딘 팀은 최근 100X100X100 ABBC 이벤트를 발표했다. 이는 ABBC 결제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선보이는 것을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로 5월 3일 시작, 100일 후에 종료될 예정이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