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숲세권.학세권.역세권 갖춘 블록형 단독주택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테라스’ 6월 모델하우스 오픈!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5.07 11:53

수정 2021.05.07 11:53

숲세권.학세권.역세권 갖춘 블록형 단독주택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테라스’ 6월 모델하우스 오픈!

‘O세권’으로 함축된 입지는 거주자와 투자자에게 최고의 고려 대상이다. 역에서 가깝고(역세권), 슬리퍼 차림의 편안한 복장으로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슬세권), 집 가까이 학교가 있고(학세권), 쇼핑몰(몰세권)도 가까운 입지는 아파트와 주택 매매 시 중요한 고려 사항이다.

최근에는 미세먼지와 각종 환경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면서 집 주변에서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숲세권), 도서관(도세권)과 먹자 골목(먹세권, 술세권)은 물론 스타벅스(스세권)와 맥도날드(맥세권), 파리바게트(파세권)까지 세분화되고 다양한 입지 분석이 등장하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 전원주택 단지에도 ‘O세권’ 인기가 불어 닥쳤다. 맑은 공기와 물 좋은 곳에서 전원생활을 누리면서, 숲세권, 몰세권, 학세권 등 도심 못지않은 편리한 생활환경을 갖춘 최고의 입지에 들어선 전원주택이 최근 들어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양주 옥정신도시 최초 블록형 단독주택 ‘월드메르디앙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테라스’가 대표적이다.
6월 중 모델하우스를 오픈할 예정으로, 장점이 다양해 귀추가 주목된다.

양주옥정 라피네트 더테라스는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일원에 전용 84㎡ 단일평형 총 188세대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수도권 동북부 최대 규모의 신도시로 손꼽히는 옥정신도시에 들어선다. 옥정신도시는 대지면적 706만여㎡에 4만 2,019가구, 10만 7,750명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풍부한 인프라 확충을 비롯해 개발 기대감도 높은 지역이다.

먼저, 학세권인 교육 환경도 좋다. 도보 5분 내 거리에 초.중 학교 예정 부지가 있다. 천보초와 옥정중, 옥정고 등 초, 중, 고교도 단지 가까이 있어 통학이 편리하다. 그 뿐만 아니라 풍부한 자연녹지가 단지를 둘러싸 쾌적한 생활도 누릴 수 있다. 가까운 거리에 옥정생태숲공원, 독바위공원, 옥정중앙공원, 옥정체육공원 등 다수의 공원이 있어 숲세권의 이점이 있다.

수도권 1호선 덕계역이 차량 5분 거리에 있어 지하철을 통해 종로와 시청, 서울역 등에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인근에는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선 옥정중앙역(예정), 수도권 1호선 회정역(예정) 신설이 예정된 상태며, 양주-수원을 잇는 GTX-C 노선 덕정역 착공도 올해 예정돼 있다.

또한,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선과 GTX-C노선,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매머드급 교통 호재가 예정돼 있다. 1,424억원이 투입되는 양주테크노밸리(2024년 준공 예정) 등 섬유와 패션, 전기 전자와 같은 첨단 섬유와 디자인 산업 육성을 위한 굵직한 개발 호재도 가까이 예정된 상태다.
이외에도 옥정신도시 중심상업지구가 가깝고, 이마트나 LF스퀘어,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쇼핑몰 이용이 편리하고 교육, 교통, 생활, 문화 등 각종 인프라가 활발하게 구축되는 상황이다.

양주옥정라피네트더테라스의 모델하우스는 양주시 옥정동에 마련될 예정이다.
마스크 착용 및 주기적인 방역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할 계획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