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하블, 오지스의 클레이스왑 지원 나선다…디파이 지원 강화 목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5.14 09:00

수정 2021.05.14 09:00

하블, 오지스의 클레이스왑 지원 나선다…디파이 지원 강화 목적

소셜 미디어 큐레이션 플랫폼 ‘하블(HABL)’이 오지스의 클레이스왑 지원에 나선다. 이번 지원은 탈중앙화 금융(DeFi, 디파이)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함이다.

오지스는 디파이 및 크로스체인 기술 기업이다. 클레이스왑은 카카오 그라운드X의 블록체인인 클레이튼(KLAY)을 기반으로 하는 AMM(Automated Market Making) 프로토콜이다.

지난해 11월 초, 오지스는 클레이튼과 클레이에 최적화된 탈중앙화 거래소(DEX) 클레이스왑을 선보였다. 현재 클레이스테이션과 네오플라이, 해쉬쿼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달 말에는 스테이킹 및 의사 결정 지원을 위한 거버넌스 투표 권한 `vKSP` 서비스를 오픈하기도 했다.


이번 클레이스왑 지원으로 하블은 그간 접근이 제한적이었던 글로벌 유저들에게 하블의 토큰인 ‘힙스(HIBS)’의 유동성을 확대하고 공급할 수 있게 됐다.


하블은 이와 함께 자체 발행한 사진과 영상 등 디지털 콘텐츠와 앱 내 개인 커뮤니티인 스페이스에 대한 소유권 증명/이전이 가능한 NFT 오픈마켓플레이스 출시도 앞두고 있다.

한편, 하이블럭스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기업으로, 첫 번째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하블’을 선보였다.
하블은 기존 소셜미디어에 흩어진 콘텐츠를 한곳에 모아보는 ‘큐레이션’ 기능과 활동에 따라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앱테크’가 특징으로, 놀면서 돈까지 버는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