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주변시세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월배역 그랜드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5.21 13:01

수정 2021.05.21 13:01

대구지역 아파트 매매 가격이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이 지난 13일 발표한 '2021년 5월 2주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대구와 경북지역 아파트 매매가격은 지난주보다 각각 0.26%와 0.19% 상승했다. 같은 기간 전국 평균 상승률은 전달과 같은 0.23%, 5대 광역시는 0.25%의 상승률을 보인 것과 비교하면 대구는 여전히 평균치를 웃돌고 있다.

또 HUG(주택도시보증공사)는 17일 전국 민간아파트 분양보증 사업장 정보를 집계·분석한 '민간아파트 분양가격 동향' 발표에 따르면, 지난달 말 전국 민간아파트 ㎡당 평균 분양가는 410만3000원으로, 전월 410만1000원 대비 0.05% 상승했다. 5대 광역시 및 세종시에서 전월 대비 0.98% 오른 것에 영향을 받았다. 지난달 말 전국 민간아파트 ㎡당 평균 분양가가 전월 대비 0.05% 상승했다.
부산과 대구 등 5대 광역시 및 세종시에서 0.98% 오르며, 전체 상승을 이끈 모습이다.

아파트의 가격이 상승하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내 집 마련을 위한 대안으로 실수요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지역조합주택이 관심을 끄는 이유는 주변시세보다 아파트값이 저렴하다는데 있다. 시행사의 이윤이나 분양마케팅 등의 비용을 최소화하고, 조합원으로 직접 사업에 참여하기 때문에 일반아파트보다 가격이 저렴하게 책정된다.

전문가들은 “지역주택아파트는 일반아파트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급되기 때문에 최근 조합원 모집 아파트를 찾는 수요자들이 크게 늘었다”며 “전세난에 내 집 마련에 나선 실수요자들이 많은 만큼 앞으로 지역주택아파트의 인기는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대구 달서구 진천동에 위치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홍보관을 개관하고 조합원 모집에 들어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월배역 그랜드원 이미지]
[월배역 그랜드원 이미지]

“월배역 그랜드원”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진천동 210-5번지 일원에 지하3층~지상47층 규모로 ▲84A형 666세대, ▲84B형 333세대의 아파트 999가구와 84형의 오피스텔 260실, 총 1259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주거시설 외에도 상업시설과 맘스테이션, 주민카페, 어린이집은 물론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함께 구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다수의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원활하게 하였으며, 4Bay설계와 4개의방으로 구성된 84타입은 와이드한 거실과 유기적인 평면 구성으로 소비자의 호평을 얻고 있으며 넉넉한 동간 거리로 일조권과 개방감을 확대했다. 또한 47층 고층 건물로 설계돼 일조권, 조망권이 우수하며, 동간 거리가 넓어 사생활 보호까지 가능하다. 게다가 높이를 활용한 빼어난 외관까지 더해져 지역 내 랜드마크로서 상징성도 높아 향후 높은 프리미엄도 예상된다.

‘월배역 그랜드원’은 1호선 월배역이 300M(네이버 지도/직선거리 기준) 거리에 위치해 대구 주요 도심으로 이동이 수월하며, 단지 주변 버스정류장을 지나는 버스노선도 많아 직장인들의 직주근접성을 보장한다. 이 밖에 월배로와 앞산순환로 등을 통해 대구 각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고, 남대구IC나 유천IC를 이용하면 중부내륙고속지선으로 손쉽게 진입할 수도 있다.

또한 서대구고속철도역역세권 개발사업, 대구산업선 건설사업, 대구권 광역철도 조성사업 등 낙후됐던 서남부지역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되고, 시청 이전에 따른 도로망 및 주택가 환경개선까지 맞물리면 상당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인근에는 월배유치원과 진월초·월배초가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월서중과 월배중도 도보거리에 있으며 대서중과 대건고, 영남고, 상원고, 달서공고, 경북기계공고 등의 학교가 밀집해 있는 것도 자랑거리이다. 특히 직선거리 기준 어린 학생이 다니는 월배초등학교(80m), 진월초등학교(150m), 월배중학교(150m)는 월배역그랜드원과 매우 가까워 학부모들의 반응이 좋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주목할 만하다. 월배시장, 노브랜드, 이마트, 하나로마트, 롯데백화점, CGV, 나사렛종합병원 등의 쇼핑 시설을 비롯한 각종 생활 편의시설이 잘 조성돼 있다.
단지 바로 옆 오복공원을 비롯한 녹지 공간도 풍부하다. 또한 인근에 대천동 선사유적지와 월광수변공원 등이 위치해 쾌적한 자연 환경까지 갖추고 있다.


월배역 그랜드원 홍보관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본리동 인근에 위치한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