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특징주] SGA솔루션즈, 美-中-EU 가상화폐 규제 소식에 디지털화폐 수혜 부각↑

최두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5.24 10:02

수정 2021.05.24 10:02

[파이낸셜뉴스] SGA솔루션즈가 강세다. 미국, 유럽, 중국 등 전 세계 정부가 가상화폐 규제에 나서면서 디지털화폐에 반사이익 기대감이 유입되면서부터다.

24일 오전 10시 2분 현재 SGA솔루션즈는 전 거래일 대비 3.23% 오른 14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중국에 이어 미국이 가상화폐 규제안을 내놓으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의 변동성이 커지며 투자 손실이 진행되자 정부 차원의 대응이 본격화 된 것으로 풀이된다.

미국 재무부는 20일(현지시간) 공개한 조세 강화 방안을 통해 “앞으로 1만달러(약 1130만 원) 이상의 가상화폐 거래는 반드시 국세청(IRS)에 신고하도록 의무화한다”고 밝혔다.


중국 금융당국은 앞서 가상화폐 거래나 사용을 원천 봉쇄하는 정책을 발표했고 가상화폐 채굴까지 금지하려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대한 대체 방안으로 디지털화폐가 거론되고 있다.
미 연방준비제도(fed)는 디지털달러에 대한 연구 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라고 밝혔고 영국 정부도 지난달 19일 디지털화폐에 대한 시범 업무를 위해 재무부와 중앙은행이 특별전담반을 출범했다. 중국 금융당국도 최근 디지털위안화 확대를 국가적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SGA솔루션즈는 은행연합회가 추진한 은행 공동 블록체인 인증 시스템 구축 사업에 삼성SDS를 통해 참여한 이력이 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