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아미 맥도날드 돈쭐낸다? 오늘 BTS밀 출시

홍창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5.27 07:51

수정 2021.05.27 07:51

맥도날드 BTS와 손잡고 만든 'BTS'밀 내놔
오늘 한국, 미국 등 전세계 12개국에서 출시
[파이낸셜뉴스]
맥도날드가 BTS(방탄소년단)과 손잡고 만든 세트 메뉴 'BTS 밀' /사진=fnDB
맥도날드가 BTS(방탄소년단)과 손잡고 만든 세트 메뉴 'BTS 밀' /사진=fnDB

맥도날드가 BTS(방탄소년단)과 손잡고 만든 세트 메뉴 'BTS 밀'의 전 세계 판매를 시작했다. 대한민국에서도 오늘 27일(한국시간)부터 BTS 세트 메뉴 판매를 시작한다.

26일(현지시각) CNN 등 외신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미국 등 전 세계 12개국에서 한정판 'BTS 밀'을 출시했다.

맥도날드가 유명 연예인과 손을 잡고 글로벌 세트 메뉴를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맥도날드는 막강한 팬덤을 구축한 BTS의 인기를 등에 업고 매출을 끌어올리겠다는 구상이다.

맥도날드가 선보이는 세트 메뉴 'BTS 밀'은 치킨 맥너겟 10조각, 감자튀김, 콜라로 구성됐다.


한국의 인기 레시피에서 착안한 스위트 칠리소스와 케이준 디핑 소스도 메뉴에 포함됐다.

또 소스 덮개에는 영문과 함께 스위트 칠리와 케이준이라는 한글이 새겨져 있다.

BTS 세트 메뉴는 미국 전역 매장에서 판매에 들어갔으며 6월까지 50개 나라에 선보일 예정으로 전해졌다.

맥도날드는 이날 미국 전역에 'BTS 밀'을 홍보하는 TV 광고를 내보냈다.

이 광고는 BTS가 최근 발표한 신곡 '버터'를 배경 음악으로 깔고 7명의 멤버들이 세트 메뉴를 소개하는 내용이다.

한편 BTS는 지난 21일 디지털 싱글 '버터'(Butter)를 발매했다.

BTS(방탄소년단) 엠버 뷔(왼쪽부터), 슈가, 진, 정국, RM, 지민, 제이홉이 지난 21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새 디지털 싱글 'Butter'(버터)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div id='ad_body3' class='mbad_bottom' ></div> /사진=뉴시스
BTS(방탄소년단) 엠버 뷔(왼쪽부터), 슈가, 진, 정국, RM, 지민, 제이홉이 지난 21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새 디지털 싱글 'Butter'(버터)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