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연세대-SGI서울보증, 디지털 인재 육성 MOU체결

이유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5.27 14:30

수정 2021.05.27 14:30

연세대-SGI서울보증, 디지털 인재 육성 MOU체결

[파이낸셜뉴스]연세대학교와 SGI서울보증은 27일에 디지털 핵심 인재 육성을 위한 상호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향후 연세대학교와 SGI서울보증은 △디지털 금융 관련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설치 운영 △AI·빅데이터 기술·정보 공유 및 분석 관련 협업체계 구축 △디지털혁신 시대에 적합한 사업 기획, 연구 등을 위한 상호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연세대학교와 SGI서울보증은 디지털 금융 관련 이론과 실무가 융화된 현장 중심형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금년 9월부터 성공적인 Digital Transformation 기회를 포착하기 위한 '데이터분석 아카데미'와 인력공급난을 겪고 있는 금융 AI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맞춤형 AI·빅데이터 석사과정'을 설치할 예정이다.


연세대 김범수 정보대학원장은 “연세대 정보대학원은 4차 산업혁명의 국내 최고 선두교육 기관으로서 AI, 빅데이터 분석, UX, 정보보호 등 지난 20년간 ICT 산업계 전문 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SGI서울보증과 맞춤형 현장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은 두 기관이 디지털 금융 혁신 시기에 글로벌 시장에서 SGI서울보증이 세계적인 종합보증 회사로 크게 성장하는데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