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선진뷰티사이언스 1분기 실적 발표..."실적 부진했지만 회복세 올랐다"

선진뷰티사이언스 1분기 실적 발표..."실적 부진했지만 회복세 올랐다"

[파이낸셜뉴스] 화장품 원료 제조 전문 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는 27일 공시를 통해 1·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의 1·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8.17%, 65.02% 감소한 130억2000만원, 9억600만원이었다.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5.83% 감소한 11억8500만원이었다.

선진뷰티사이언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실적이 다소 부진했으나 백신 보급 등 코로나19 사태 해소 기대감으로 인해 회복 추세에 있다"며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액은 22%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고 밝혔다. 이어 "순이익도 1억800만원을 기록한 지난해 4·4분기보다 약 10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선진뷰티사이언스 측은 주력 제품군인 자외선 차단제 매출이 상반기에 더 높다는 점, 향후 마스크 사용 의무가 해제될 수 있다는 점 등을 들어 실적 상승이 이어지겠다고 내다봤다.

회사 관계자는 "세계 최초로 무기계(물리적) 자외선 차단제의 핵심 소재 가공에 필요한 독자 기술도 개발했다"며 "회사는 유기계(화학적) 자외선 차단 소재의 사용을 금지하는 글로벌 화장품 친환경 기조에 맞춰 무기계 자외선 차단 소재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성호 선진뷰티사이언스 대표이사(CEO)는 "사회 전반의 소비 심리가 회복되며 국내외 화장품 업계 실적도 회복되는 상황"이라며 "향후 주력 제품군인 자외선 차단 소재 경쟁력 확보와 차세대 스킨 케어 화장품 소재 개발, 완제품 사업 강화 등을 통해 안정적인 사업 구조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jo@fnnews.com 조윤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