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숲세권에 역세권, 학세권 더해진 블록형 단독주택, 모델하우스 6월 오픈!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테라스’ 주목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6.01 09:00

수정 2021.06.01 09:00

숲세권에 역세권, 학세권 더해진 블록형 단독주택, 모델하우스 6월 오픈!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테라스’ 주목

‘O세권’ 입지는 거주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최고의 부동산 조건으로 손꼽힌다. 가까이 지하철역이 있고(역세권), 슬리퍼를 신고 편안한 복장으로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슬세권), 집 인근에 학교가 자리해 있고(학세권) 쇼핑몰이 인접한 입지(몰세권)는 아파트와 주택 매매 시 놓쳐서는 안될 중요한 고려 사항이다.

이와 더불어 최근에는 미세먼지와 각종 환경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름에 따라 집 주변에 쾌적한 자연환경이 자리한 입지(숲세권)와 도서관이 가깝고(도세권) 먹자 골목(먹세권, 술세권), 스타벅스(스세권), 맥도날드(맥세권), 파리바게트(파세권)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입지 등 더욱 세분화되고 다양한 입지 분석이 속속 등장하는 추세다.

전원주택 단지에도 ‘O세권’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맑은 공기와 물 좋은 곳에서 전원생활을 누리는 동시에 숲세권과 몰세권, 학세권 등 도심 인프라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편리한 생활여건을 갖춘 최고의 입지에 들어선 전원주택이 각광을 받고 있는 것.

양주 옥정신도시 최초 블록형 단독주택 ‘월드메르디앙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테라스’가 대표적인 전원주택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다양한 장점을 갖춘 이 단지는 6월 중 모델하우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테라스는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일원에 전용 84㎡ 단일평형 총 188세대 규모로 선보여진다. 수도권 동북부 최대 규모의 신도시로 손꼽히는 옥정신도시에 들어서는 단지로 주변에 풍부한 인프라가 갖춰져 호평 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옥정신도시는 대지면적 706만여㎡에 4만 2,019가구 및 10만 7,750명 유입이 계획돼 있고 단지 가까이로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확충될 예정이다.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 주목을 받는 지역이다.

또한, 옥정신도시 중심상업지구가 가깝고 이마트와 LF스퀘어,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쇼핑몰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생활의 편리함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교육, 교통, 생활, 문화 등 각종 인프라가 활발하게 들어서는 상황이다.

단지에서 도보로 5분 이내 거리에는 초, 중학교 예정 부지가 자리해 학세권 단지의 조건도 만족한다. 천보초와 옥정중, 옥정고 등 초, 중, 고교도 단지 근거리에 있어 편리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를 풍부한 자연녹지가 에워싸 쾌적함도 기대할 수 있다. 인근으로 옥정생태숲공원, 독바위공원, 옥정중앙공원, 옥정체육공원 등 다수의 공원이 위치해 숲세권의 쾌적함과 여유로운 생활이 전망된다.

수도권 1호선 덕계역이 차량 5분 거리에 있어 지하철 이용 시 서울 주요 지역인 종로와 시청, 서울역 등에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단지 가까이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선 옥정중앙역(예정), 수도권 1호선 회정역(예정) 신설이 예정돼 있으며, 양주-수원을 잇는 GTX-C 노선 덕정역도 올해 착공을 예정해 귀추가 주목된다.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선과 GTX-C노선,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초대형 교통 개발 호재도 예정된 상태다.
1,424억원이 투입되는 양주테크노밸리(2024년 준공 예정) 등 섬유와 패션, 전기 전자와 같은 첨단 섬유와 디자인 산업 육성을 위한 굵직한 개발 호재도 예정돼 있어 향후 수혜가 톡톡할 전망이다.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테라스의 모델하우스는 양주시 옥정동에 마련될 예정이다.
마스크 착용 및 주기적인 방역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할 계획이다.